기사 메일전송
유연하고 효율적인 양장본 제작 새트렌드 - 뮬러코리아 - 뮬러마티니 BF530 - 기계 성능 탁월 입증
  • 기사등록 2019-10-28 10:38:39
기사수정



양장본 제작 가속 페달 

비용 줄여 원가절감 

생산효율 증대 효과


“BF530을 사용하면, 우리는 500에서 수십만 부에 이르는 책을 비용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바르샤바에 위치한 Perfekt S.A 인쇄 공장의 Janusz Maciej Banasiewicz 전무이사가 최근 Kolbus 브랜드의 뮬러마티니 BF530 기계에 투자하면서 밝힌 소감이다.

뮬러코리아(대표 조낙연)에 따르면 Perfekt S.A 인쇄 공장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뮬러마티니 BF530에 투자했다. 양장본 제작에 있어서 속도를 낼 수 있고 비용을 줄일 수 있어 생산 효율이 증대되기 때문이다.

뮬러코리아에 따르면 Perfekt의 전무이사는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서 모든 수준에서 지속적으로 발전해야 한다”라는 명확한 사명을 가지고 있다. 이 회사는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지속적인 목표화된 투자 덕분에 앞서 나가고 있다. 이는 수치로도 뒷받침된다고 한다. 2018년에 Perfekt S.A는 수출 시장 중심으로 약 8%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현재 이 회사는 수출 비율이 50%로 네덜란드, 영국 그리고 프랑스 등 주요 수출 시장을 확보하고 있다. 이러한 국가에서 진지한 파트너로 간주되기 위해서 ISO 9001/ISO 14001과 FSC와 같은 에코 라벨과 같은 품질 인증서가 필수이다. 

Perfekt사는 바르샤바에 본사를 둔 가족 사업으로 32년 전에 설립되어 현재 135명의 직원이 있다. 이 회사는 처음부터 확장을 위해 필요한 공간을 갖춘 그린필드에 설립되었다. 현재 12,500㎡의 면적에 걸쳐 확장되어 있다. 

기계 라인업을 살펴보면, 윤전급지기를 포함한 최소 8개의 인쇄 유닛의 양면. 단면 인쇄기를 사용하여 3개의 무선 제본기가 왜 회사의 인쇄 마감 용량에 맞춰서 엄청난 출력을 허용하는지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다. 하루에 총 60만 접지물이 3교대 운영으로 B1 형식으로 인쇄된다. 이 회사는 하루 6만 5천권의 양장본과 13만권의 무선본을 제작할 수 있는 엄청난 역량을 가지고 있다. 

폴란드에서 임금, 에너지, 운송비 상승은 자동화를 통해서 보상받을 수 있을 뿐이고, 경쟁할 수 없는 기업들은 폴란드 시장에서 이미 희생양이 될 것이라고 전무이사는 말했다. Perfekt은 여러 해 동안 Kolbus 브랜드와 강한 유대관계를 유지해 왔으며, 2013년에 KM600 무선 제본기를 설치하였으며, 2016년부터 KM473도 보유하고 있다.  

BF530 기계에 가장 최근 투자하였다. BF530은 특히 유연하고 효율적인 양장본 제작에 기여하며, 이는 기계가 다양한 사이즈를 커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전무이사는 “BF530을 사용하면, 우리는 500에서 수십만 부에 이르는 책을 비용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라고 말한다. Perfekt의 경험에 따르면 완전한 작업 전환은 단지 5분밖에 걸리지 않는다. 이 기계의 분당 70의 예시 사이클 속도 덕분에 Perfekt는 이제 양장본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추가 능력을 가지게 되었다. 

전무이사는 앞서 도입한 KM600 무선 제본기와 마찬가지로, BF530의 매력적인 가격 대비 성능 비용과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중시하여 회사가 치열한 경쟁의 유럽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하는데 일조 한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9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