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자원순환사회 조성 공로 표창 - 한국에이버리 - 지속가능성 목표 실천 - 충주시, 표창장 수여
  • 기사등록 2019-10-28 11:14:16
기사수정



한국에이버리(대표 장경수)는 지난 9월 6일, 충주시청 광장에서 열린 “2019 자원 순환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업싸이클창작 기술협동조합, 재활용협회, 국립한국교통대학교에서 주관하고 충주시, 시설관리공단, 충주교육지원청에서 후원했으며 ‘시민과 함께하는 자원순환의 날’이라는 주제로 일반 시민 및 초중고교생 등 1천여 명이 모인 가운데 체험행사 및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자원순환의 날(9월 6일)은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심어주고 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의 실천을 확산시키기 위해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공동으로 지정한 기념일로, 2009년부터 이어져오고 있다. 9와 6은 서로를 거꾸로 한 숫자로서 순환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행사에 앞서 진행된 기념식 및 유공자 표창 사전행사에서 충주시는 2019년도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자원순환사회 기반 조성에 헌신하여 ‘충주의 번영과 시민의 행복’ 실현에 기여한 한국에이버리 외 7개 기업 및 단체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한국에이버리는 이번 행사의 주요 체험행사로 한국에이버리의 폐목재를 이용한 업사이클링 활동으로 인두를 이용하여 나무를 태워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쓰는 우드버닝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쉴 수 있는 벤치 및 테이블 제작을 위해 사전에 폐지관과 폐목제를 제공하였으며 폐목재를 제공하였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한국에이버리를 비롯하여 자원순환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여러 기업 및 단체들의 지원과 협조로 행사를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충주시가 자원순환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적극 협조해주기 바란다”며 이번 행사 참가에 감사를 표했다.

한국에이버리는 2015년부터 ‘2025년 지속가능성’이라는 8가지 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19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