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총 85만원, 합병 주식 매수 가치 - 한국제지 - 해성산업과 한국제지 합병 - 구주주들도 합병에 긍정적
  • 기사등록 2020-06-28 13:34:48
기사수정




소액주주의 권익보호 완료


합병 절차를 밟고 있는 해성산업과 한국제지의 주식매수청구권 행사가 종료됐다. 주식매수청구 금액은 총 약 85만원 규모다. 

이달 17일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달 27일부터 이달 16일까지 진행된 양사의 합병 관련 주식매수 청구 접수 결과 해석산업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 주식 수가 총 50주, 한국제지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 주식 수가 총 35주로 집계됐다. 해성산업과 한국제지 주식매수청구 금액은 모두 약 85만 원에 그쳤다.

참고로 주식매수청구는 소액주주의 보호 장치다. 주식회사의 합병·영업양도 등 주주의 이익과 중대한 관계가 있는 법정 사항에 관하여 주주총회의 결의가 있는 경우, 이에 반하여 주주가 자기 소유주식을 공정한 가격으로 매수할 것을 회사에 청구할 수 있는 권리이다.

이 제도는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 양도 등 존립에 관한 기본사항의 변경에 대해 다수의 의사로 회사를 이끌어 나가되, 반대하는 군소주주에 대하여는 금전상의 불이익이 없도록 회사가 공정한 가격으로 이들의 보유주식을 매수하도록 의무화한 제도이다. 

두 회사의 주식매수청구 금액 약 85만 밖에 안 된다는 것은 그만큼 합병에 대해서 반대하는 소액주주들이 적다는 뜻으로 해석된다. 이에 회사 관계자는 “이번 합병은 주주들의 주식매수청구권 행사가 소수에 그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라며 “합병절차는 예정대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해성산업은 향후 신규 유입 자금을 바탕으로 지배구조와 사업구조 개편을 하고, 계열사별 신규 사업 투자를 통해 계열회사 가치 제고와 동시에 각 사업 부문별 책임 경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