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 중구 인쇄특화 소공인 독감 예방접종 무료 - 오는 30일까지 한시적으로 - 보건소 건강관리과에 문의
  • 기사등록 2020-11-27 18:18:21
기사수정

서울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인플루엔자(독감) 무료 예방접종 대상을 코로나19 취약 영세상인까지 한시적으로 확대한다. 한시적 무료 접종은 지난 11일부터 시작되어 오는 30일까지다.

한시적 무료접종 대상자는 총 8500여명에 이른다. 이 가운데 인쇄 특화 소공인, 봉제업 소상공인과 골목형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상인이 6300여명이다. 

중구는 전통시장 39곳, 사업체 수 13만여곳이 몰려있어 많은 사람들이 활동하는 지역이다. 이들이 주로 일하는 장소는 밀폐된 좁은 공간이나 밀집도가 높은 곳으로 감염병에 취약하다. 때문에 코로나19와 독감의 동시 유행 시 혼란을 가져올 수 있다. 이런 지역사회에 발생할 수 있는 만일의 위험을 막겠다는 취지다.

또 투숙객 50인 미만의 관광숙박업소 소규모 일반 숙박업소 운영자들도 접종 대상이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등 대민접촉 빈도가 특히 높은 종사자도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중구는 한시적 무료 접종 대상자 명단을 질병관리시스템에 등록 후 대상자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있다. 문자를 받은 대상자 중 무료 접종을 희망하는 이들은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병의원 14곳 중 한 곳을 방문해 접종을 받으면 된다. 기타 궁금한 점은 보건소 건강관리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5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