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양한 인쇄와 저비용 여기 있어요 - CI 옵셋, 다양한 레이벌링 - 인라인 대비 속도도 우수 - 대량의 SKU 인쇄시 장점
  • 기사등록 2020-11-27 18:51:53
기사수정




연포장 리싸이클링 유리


CI옵셋은 더욱 폭 넓은 인쇄 폭과 낮은 플레이트 비용으로 레이벌 및 연포장에서 컨버터들에게 풍부한 기회를 제공한다.

레이벌과 연포장은 비슷한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으며 많은 경우 동일한 고객, 브랜드 소유자 및 유통 업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옵셋은 오랫동안 인쇄 품질의 최전선에 있었고 슈링크 슬리브, 인몰드(IML), 랩 어라운드 및 점착 레이벌을 포함한 응용 분야의 레이벌링 업계에서 수년 동안 광범위하게 사용되었다.


다양한 오프라인 후가공 

시스템 지정 가능


CI 구성을 사용하면 인라인 시스템에 비해 더 넓은 인쇄 너비와 속도를 높일 수 있으며 사용자는 다양한 오프라인 후가공 시스템을 지정할 수 있다. 또한 마무리를 오프라인으로 유지하면 빠른 작업 전환과 함께 CI 형식의 속도에 대한 이점을 완전히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네로우 웹 레이벌 인쇄기를 운영하는 컨버터들에게는 후가공을 위해 더 넓은 웹을 좁은 릴로 절단할 수 있게 해주는 인라인 슬리팅과 리와인딩기를 갖춘 C18 프레스가 적합할 수 있다.

명확하게 더욱 폭이 넓은 CI 포멧은 폭이 좁은 인라인 프레스보다 더 많은 스피드로 시간당 생산량이 많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소량 생산에 있어 최대 생산성은 여러 인쇄 SKU에서 주문을 그룹화함으로써 가장 잘 달성된다.

다양한 여러 주문을 SKU별로 하나의 각기 다른 그룹화 하는 것은 단기 주문들을 효율적인 긴 인쇄 작업으로 전환함으로써 매우 효율적인 방법이다.

예를 들어, 5 x 3,000sqm 주문을 15,000sqm의 단일 인쇄 실행으로 결합하면 인쇄 실행이 5 배 더 커질 뿐만 아니라 전환 시간과 낭비도 5로 나뉘어진다. 

옵셋은 낮은 플레이트 비용으로 대량의 SKU 인쇄를 하는데 매우 적합하며 또한 쉽게 그룹화 할 수 있고 주문간 결합하거나 변화시킬 수가 있다.


플렉소 인쇄 대비 

프리프레스 비용 절감 

 

이와 함께 CI의 장점은 리싸이클이 가능한 연포장을 위한 브랜드 오너들의 수요가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브랜드 오너들의 수요 증가는 폴리에틸렌의 사용을 선호하게 하고 있다. 이들 필름들은 매우 높은 탄성을 갖고 있는데 중앙 드럼식 임프레이션 포맷은 이를 처리하도록 특별히 설계되어졌다. 

UV플렉소 대비 옵셋의 낮은 프리프레스 비용은 특별히 소량생산에 영향을 준다. 그래프는 주문이 작아지면 작아질수록 UV 플렉소의 평균 인쇄 평방 미터 비용이 얼마나 빠르게 상승 하는지를 보여준다. 

즉, 플렉소 인쇄는 여러 번의 인쇄 실행을 반복하는 동안 플레이트의 비용을 분할 상환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와 같은 반복이 없다면 더욱 높아진 플레이트의 비용은 소량 플렉소 인쇄의 운영에 큰 영향을 준다.

또한 그래프는 운영 비용 (에너지, 인건비, 유지 보수 등) 및 소모품 비용 (재료, 잉크, 플레이트 등)뿐 아니라 실행 길이 평균에 따른 총 인쇄 비용을 비교 한 결과를 보여준다.


디지털의 높은 잉크 가격

코팅 비용 등 극복 


연포장과 레이벌 모두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디지털 기술이 직면 한 어려움은 다양한 재료, 특히 더 얇은 필름의 인쇄 품질을 포함한다. 이 기술과 관련된 다른 제한 사항은 잉크이다. 

연포장의 약 70 %가 식품 포장에 사용되기 때문이다. 이염 테스트는 식품 포장에 필수이며 최종 어플리케이션에 기초해 그 요구 사항이 더욱 엄격해질수 있다.

다른 단점으로는 기하 급수적으로 높은 잉크 가격, 특정 필름에 적용해야하는 사전 코팅 비용, 5~7 색을 사용할 때 인쇄 속도가 느려진다는 점이다.

이 분석에서 옵셋 EB 잉크는 더 경쟁력이 있으며 1차 식품 연포장과 함께 사용하도록 승인되었다. 이 시나리오는 비 식품 플렉소 UV 잉크와 비교된다. UV 저이염 잉크는 가격이 높기 때문에 유연한 포장 비용 구조에 통합하기가 더 어렵다.

전자빔 경화 기술은 낮은 에너지 소비, 적은 잉크 낭비 및 적은 청소로 완전 무용제 잉크를 사용하는 지속 가능성의 이점이 있다.

또한 EB 코팅 기능을 통해 재활용 가능한 패키징 시스템을 통해 라미네이션의 필요성을 없앤다. 

EB기술은 저이염 기술로 더욱 얇은 레이벌 및 포장용기의 사용을 증진시킨다. 

이와 같은 모든 요소들을 생각할때 중앙 드럼식 옵셋 프린팅의 장점은 분명히 고려할 만한 가치가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5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