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쇄된 플라스틱 필름 100% 재활용 - PrintCYC - PP와 PE 필름 재활용 높아 - 플렉소에서 PU 잉크 전환
  • 기사등록 2020-12-28 08:29:44
기사수정




생산라인 리사이클링 확장


PrintCYC는 인쇄된 플라스틱 필름을 최대 100%까지 재활용 할 수있는 비용 대비 효율적인 기술을 개발해 순수 재료에 필적하는 고품질 재활용품으로 만들었다.

PrintCYC는 2019 년 3 월에 설립된 인쇄된 필름 재활용을 위한 가치 사슬 이니셔티브로 PrintCYC의 두문자는 인쇄된 폴리프로필렌 (PP) 및 기계적 재활용을위한 폴리에틸렌 (PE) 필름을 의미한다.

현재 회원은 기계 공급 업체 Bruckner Maschinenbau, Kiefel 및 PackSys Global, CPP 필름 전문가 Profol, 잉크 제조업체 hubergroup, 컨버터 Constantia Flexibles 및 재활용 기술 전문가 Erema 등이 있다. 


온실가스 배출량도 감소


프로젝트의 1단계에서 PP 필름과 패키징 샘플이 PP 재생원자재의 50% 이상을 사용해 성공적으로 생산됐다.

기본 재료는 니트로셀룰로스 (NC) 기반 잉크 포뮬레이션 상에 인쇄된 BOPP 필름이었다. 

그러나 재활용품 품질은 색상, 냄새 및 가공성과 같은 재료 특성을 고려했을 때 완전히 만족스럽지 못했다.

1단계의 결과를 바탕으로 PrintCYC 회원은 BOPP 및 LDPE (Low-Density Polyethylene) 필름에 인쇄하기 위한 대체 잉크 제형을 테스트하여 추가 개선을 실험했다. 2단계 플렉소 인쇄상에서 폴리 우레탄 (PU) 기반 잉크 시스템으로 전환은 생산 라인의 리사이클링 프로세스 메커니컬을 크게 개선시켰다.

잉크의 고온 내성으로 인해 휘발성 부산물이나 냄새 또는 젤이 관찰되지 않았으며, 새로운 등급의 프리미엄 품질의 재생원자재로 이어져 안정적인 특성을 보여줬다. 

첫번째 환경 영향 평가에서는 재사용이 아닌 원자재 제품 생산과 비교시 LDPE 필름의 기계적 재활용 에너지 소비가 낮아 온실 가스 배출량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원자재와 가공성 필적


새로운 프리미엄 재활용자재는 원자재와 비교해서도 블로운 필름, 캐스트 필름 및 이축연신 필름까지 우수한 가공성을 보여주었다.

EU의 플라스틱 전략은 플라스틱 제품 및 패키징의 재활용자재의 숫자를 증가시키기 위한 것이다. PrintCYC 프로젝트 내에서 다양한 패키징 포맷으로 재활용품의 재사용도의 영향이 평가되었다. 이와 함께 PrintCYC의 2 단계에서 플로우 팩, 트레이, 요구르트 컵 및 튜브와 같은 포장 형식이 생산되어 실링, 열  및 압축 몰딩과 같은 공정에서 rPP 및 rPE 재활용자재의 사용을 입증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63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