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원주시 '2022 대한민국 책의 도시' 시선집중 -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 - '게더 타운' 플랫폼 오픈 - 메타버스 요소 활용 효과
  • 기사등록 2022-04-25 11:07:25
기사수정




박경리 문학공원 등 구성


원주시가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개최지로 선정되었다.

원주시는 이와 관련 ‘책의 도시 원주’ 선포식을 지난달 24일 원주문화원에서 성황리에 가졌다.

선포식 행사에는 독서대전의 주최·주관기관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독서대전 추진위원과 다양한 분야의 독서계 인사, 시민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책의 도시 선포 및 상징기 전달식 후 ‘책은 신선한 해방감’이라는 메시지로 주제공연을 펼쳐 책으로 온 일상과 행복에 대한 염원을 표현했다.

또한, 참석한 내빈이 직접 자신의 인생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 책을 소개하고 릴레이 독서를 할 수 있도록 책 나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게더타운'을 통해 즐길 수 있었다. 게더타운은 자유로운 화상채팅이 가능하고 가상 맵 속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웹사이트로 바로 접속할 수 있는 화상회의와 메타버스 요소가 결합한 플랫폼이다.

게더타운 내에는 원주시립중앙도서관과 박경리 문학공원, 그림책 센터 등 독서 관련 세부 주제로 공간이 구성돼 있다.

'2022년 대한민국 독서대전' 행사는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원주시 전역과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원주시는 박경리 작가, 그림책 등 지역의 특성을 살린 주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존 문화도시 사업과 연계한 '책으로 온(ON) 테이블'을 운영하는 등 시민이 주도하는 독서문화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며 "책의 도시 선포식 이후,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연중프로그램과 본행사가 성공적으로 이뤄져 전 국민이 함께하는 책 읽기 문화가 널리 확산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독서문화 진흥에 앞장서는 지자체 한 곳을 선정하고 독서의 달 9월에 해당 지역에서 전국 규모의 독서축제인 '대한민국 독서대전'을 개최해 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