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립 서점과 제작자 한자리 모인다 - 인천시 - 아트북페어·싱얼롱페이퍼 - 아트플랫폼 6월 4일 개막
  • 기사등록 2022-05-30 11:01:09
기사수정

인천시는 6월 4일 2022 인천 아트북페어·싱얼롱페이퍼가 인천 아트플랫폼에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인천 아트북페어’는 독립서점과 독립출판 제작자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고 강연,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독립서점은 대규모 자본이나 큰 유통망에 의지하지 않고 서점 주인의 취향대로 꾸며진 작은 서점을 의미하고 서점마다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어 독립서점을 찾는 마니아층도 있다.

지난 2020년 첫 행사를 개최한 이후 지난해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행사로 대체됐으며,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시민들을 다시 만나게 됐다.

전국에서 모인 독립서점, 출판사, 작가 등 150개팀의 개성 있는 독립출판물을 둘러볼 수 있는 아트북 마켓과 더불어 인문학 강연·공연·전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환경잡지 ‘바질’의 편집자 김승현 대표의 지구는 변한다. 그러나, 박참새 작가의 왜 못하세요, 윤예지 일러스트레이터의 상상과 일상의 연결고리를 찾아서, ‘더 쿠’ 고성배 작가의 덕질이 책 한권이 되기까지, 김소연 시인의 나는 당신과 함께 살아가므로 완성되어 간다. 등 유명 작가와 편집자의 인문학 특강이 준비돼 있다.

인문학 강연·공연과 리소 프린팅 뱃지 만들기의 경우 사전신청(선착순 50명)을 통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아티스트 목록, 일정 등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2022 인천 아트북페어’를 검색하거나, 인천시청 홈페이지 새 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홍준호 시 문화관광국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최신 독서 트렌드인 독립출판을 만나보고, 독서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느낄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5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