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접착·코팅·필름은 미래의 제책이다 - 아템페어 2022 내달 개막 - 나노코리아와 공동개최 -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
  • 기사등록 2022-06-27 10:28:05
기사수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접착·코팅·필름 및 융합소재 전문 전시회인 아템페어 2022가 오는 7월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아템페어는 미래 트렌드를 조망하고 참가기업의 비즈니스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특히 아템페어는 올해 14회를 맞아 다른 업종간 기술교류 및 타산업간 비즈니스 창출을 위해 나노기술 전문 전시회인 나노코리아와 공동 개최되어 더 폭 넓은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첨단기술 분야간 융합기회를 확대하고 미래산업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아템페어는 크게 전시회와 ·세미나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수요산업에 적용되는 고기능 접착 코팅 소재 및 장비 전시와 함께 최신 산업과 기술 트렌드를 한번에 살펴 볼 수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규모는 예년에 비해 감소할 전망이나 세미나와 접착·코팅 컨설팅 등 부대행사로 내용은 알차게 진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접착·코팅·필름은 전 산업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는 핵심기술로서 생활용품, 건축, 자동차 등 전방산업을 넘어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등 첨단산업으로 그 파급효과와 중요성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 

과거에는 접착·코팅·필름 제품 70% 이상이 건축과 인테리어 등 전통 산업분야에서의 적용이 주류를 이루었으나 모바일, 디스플레이, 반도체 산업의 고속성장과 더불어 첨단산업분야에서 요구하는 고기능, 고성능의 접착·코팅·필름 기술과 소재부품 수요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접착코팅협회가 주관하는 아템페어는 특히 기술적 연계성이 높은 나노소재, 첨단세라믹, 스마트센서 등 첨단기술 및 소재 분야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됨에 따라 산업기술간 융합과 협력의 기회가 확대되며, 첨단산업분야의 바이어를 함께 공유함으로서 다양한 수요산업 관계자와의 만남과 비즈니스 기회도 확대하고 있다.

올해 아템페어 2022에서는 산업기술트렌드 세미나로 7월 6일 한국접착및계면학회 주최로 기술교육 세미나가 진행된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동국대 이명천 교수의 '점접착 기초 및 시험분석' 강의를 비롯해 다양한 세션의 강의들이 진행된다.

한편, 아템페어와 동시에 개최된 나노코리아는 올해로 20회째를 맞은 세계 3대 나노기술 전문 전시회다.

나노융합전시회에서는 다양한 나노융합기술 및 관련분야의 첨단융합기술과 응용제품이 전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5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