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미래포장 지식엔진 달고 가속 페달 밟다 - 코리아팩 2022 - 국내외 600개사 참가 - 총 3,000개 부스 운영
  • 기사등록 2022-06-27 11:26:29
기사수정




다양한 특별관도 주목

ICPI Week도 공동개최



코리아팩 2022(국제포장기자재전)가 '지속가능한 미래지식산업으로 주목받는 패키징 산업'이라는 주제로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1·2 전시장에서 개최됐다. 

코리아팩 2022는 국내를 대표하는 패키징 전문 전시회로 한국포장기계협회, 경연전람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패키징기술센터, 국내외 패키징협회와 단체 등이 후원했다.


ICPI Week 등 연관 전시회 풍성


코리아팩 2022는 ICPI Week(제약·화장품위크)와 함께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국제제약·바이오·화장품기술전(Cophex), 국제화학장치산업전(Korea Chem) 등이 공동 개최되어 식의약·화장품·화학산업의 제조 공정과  패키징부터 물류·유통까지 연관된 전체 산업의 최첨단 기술과 트렌드를 한자리서 살펴 볼 수 있었다.

코리아팩 2022는 국내 최대 규모의 포장 관련 B2B 전시회로 이번 전시회에는 600개 사가 참가해 3,000개 부스를 운영 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해외 국가관(National Pavilion)도 마련되어 이탈리아와 인도는 우리나라 패키징 수요자, 유통, 패키징 기업에 자국의 대표적 패키징 기업을 소개하고 국가관을 통해 네트워킹을 지원했다.

또한 산업부와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는 우수 패키징 발굴을 통해 기업, 국가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Korea Star Awards)' 개최와 함께 2022년 수상작 전시코너를 마련했다. 국무총리상은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삼다수 Re:born(Cr-PET)를 통해 받았으며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은 총 7개의 회사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등 주목 

 

특별관도 주목을 받았다. 

'지속가능 플라스틱 패키징 특별전 & 컨퍼런스'는 에코시대를 맞아 더욱 주목받고 있는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을 조명했다.

또한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 용기·패키지, 컨버팅기, 리사이클 기술, 제품 등이 전시되어 주목을 받았다.

특히 그린플라스틱연합에서 마련한 부스 공간에는 14개 회원사가 참가해 원료 및 친환경 제품을 소개했다.

또, 스마트 물류 스타트업 공동관도 참관객에게 인기가 높았다.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 해양드론기술, 아덴트로봇, 물류산업진흥재단, 한국딥러닝 체인로지스, 씨앤티알,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등 7개 회원 및 단체가 참여해 첨단 물류 기술을 공개했다.

콜드 체인 쇼 공동관에는 10개 기업이 참여해 최근 크게 주목받는 콜드 체인 물류 관련 기술을 소개했다.

이번 특별관을 기획한 경연전람 김길수 전무는 "최근 불어오는 ESG경영은 기업들의 전사적 노력이 필요하고 매우 광범위한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 바꾸기 쉬운 분야가 바로 포장(패키징)이다. 친환경소재로 만들어지고, 재활용이 가능한 패키지는 리얼리티가 있는 ESG경영"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특별전을 통해 친환경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이바지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다품종 소량 인쇄 타깃 제품 다양 


코리아팩 2022에 참가한 기업중 눈에 띄는 업체들도 많았다.

동호기계(주)는 수평 삼면 필로 포장기계를 소개했는데 일본의 포리스타(Polystar)사와 기술제휴로 제작한 제품으로, 배면 실링을 통해 제품을 포장하는 장비로 실링의 신뢰성이 높아 식품 및 식자재의 상태를 고품질로 유지할 수 있다. 동호기계는 또한 수직 필로 포장기계 등 다양한 포장기를 선보였다. 

에이스기계는 최대 1100mm 폭의 상자까지 작업이 가능한 자동 접착기를 소개했다. 급지부를 통한 원활한 종이 공급과 튀틀림이 없도록 설계되었으며 캐리어(Carrier) 자동 세팅(Setting)으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불량품을 검출하는 장치인 이젝터와 인쇄 검사 장치를 통해 접착과 검사를 한 번에 처리한다.

한국 오키시스템즈 총판인 (주)씨엘엔케이(CL&K)는 다품종 소량 인쇄 시장을 겨냥한 인쇄기기를 선보였다. C650은 폭 55mm 띠지 제작이 가능하며  C942는 스티커 시트지에 A3사이즈까지 화이트별색 인쇄 및 풀컬러 인쇄로 다품종 소량으로 원하는 스티커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PRO1050과 Pro330S는 각각 8인치, 3인치 폭의 인쇄가 가능한 컬러 레이벌 프린터로 다양한 미디어 종류의 대응이 가능하며 특히 Pro1050은 별색 화이트 컬러를 사용해 더욱 선명하고 높은 표현력을 제공한다. C942는 고품질 디지털 연포장 솔루션으로 5색(화이트 포함)  연포장 파우치에 직접 고품질의 그래픽 인쇄가 가능하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6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