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레이벌 투자 있어야 미래도 있다 - 4차 산업혁명과 연결은 필수 - 인력은 소중한 성장 동력이다 - 시대흐름 이끌면 생산성 높다
  • 기사등록 2022-12-26 11:26:56
기사수정



레이벌 인쇄업계도 사업 구조조정과 경영성 확대에 속도를 내야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高비용 低효율 구조를 개선하고 생산성이 향상될 수 있도록 생산, 관리체제를 시스템화 해야 할 것으로 지적된다.

소모적인 비용부분은 과감하게 줄여나가야 하겠지만 미래 성장동력을 가동하고 생산성을 높여야 할 분야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결단성 있는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 

레이벌 인쇄분야도 잠재성장률이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이 잠재성장률을 높이려면 투자가 확대돼야 한다.

또 인력을 양성하고 기존 인력들도 재교육이나 연수를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인력들로 가치들을 높여야 한다는 의견들이 설득력을 더하고 있다. 

또한 레이벌 인쇄산업이 4차 산업혁명분야와 연동되어 간다면 발전 속도는 매우 빠를 것이라는 게 일반적인 지적이다.

로봇, 빅데이터, AI(인공지능), 사물인터넷(IoT)과 연결한다면 생산성 향상은 자연스럽게 일어날 것으로 분석된다. 레이벌 인쇄업계는 2023년이 소모성을 극복하고 생산 동력을 가동 시킬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9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