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7 10:52:22
기사수정

한국플라스틱산업협동조합도 지난달 24일 오전 11시, 서울가든호텔 2층 아이리스홀에서 플라스틱제품 제조 등 관련업종을 영위하는 조합원업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지난 해 조합이 수행한 사업보고·결산과 올해 사업계획·예산에 대한 안건 외에 중소기업협동조합법 등의 개정에 따른 조합의 정관과 가입금 및 경비 등에 관한규약 개정을 심의 의결했다.

정철수 이사장은 회의에서 “플라스틱 대체물질 지원센터 구축, 성과공유형 공통기술 개발사업 등 그동안 추진해 온 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및 R&D 위탁사업을 확대 수행하겠다”면서 “특히 올해에는 일부 대기업의 지원을 받아 추진 중인 ‘플라스틱 KOLAS 공인시험원’설립 인정을 받아 시험검사 업무를 수행하는 등 조합의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운영기반 마련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으로 포장 발전

한국공업포장협회


한국공업포장협회(회장 송경석)도 같은 달 22일 경기도 동탄 소재의 공업포장회관 회의실에서 제20차 정기총회를 개최, 협회의 2022년도 사업실적 및 수지 결산 건과 2023년도 사업 계획 및 수지 예산에 대한 보고를 했다.

올해 한국공업포장협회는 ‘제6기 공업포장관리사 온라인 교육 및 자격취득시험’, ‘2023년도 공업포장관리사 보수교육(온라인)’, ‘공업포장 실무지침서 공업포장핸드북 개정 3판 발간 및 배포’, ‘제2회 공업포장인 한마음 체육대회 개최’, ‘협회 창립 20주년 기념식과 창립 20주년 기념지 발간’, ‘공업포장 실무자 해외공업포장업계 견학 및 교류’ 등을 전개하여 국내 공업포장 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송경석 한국공업포장협회은 “지난 한 해 국내외적으로 불안정한 상황과 어려운 여건에도 협회 발전을 위해 적극 협조해주신 회원 분들게 감사하다”면서 “올해는 우리 협회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창립 20주년 기념행사, 창립 20주년 기념지 발간 등 큰 사업을 계획하고 있으니 회원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친환경 패키징 가속도 붙어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


한국플라스틱포장용기협회도 같은 달 14일 경기 광주 소재의 협회 회의실에서 23개 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제29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2022년 사업보고에서 ‘플라스틱 배달·테이크아웃 용기의 재활용 현황 연구’의 결과를 비롯하여, ‘친환경 패키징 컨퍼런스 및 한국포장학회 세미나에서의 발표’, ‘ESG컨설팅 지원사업 참여’, ‘언론 인터뷰 등 각종 홍보 활동’ 등에 대한 사업 결과를 보고했다.

이어, 2023년에는 ‘배달·테이크아웃 용기의 표준 감량용기 공급 진행’과 ‘플라스틱 식품포장용기 회수·재활용 시범사업 계획’에 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이에 대한 예산을 심의·의결하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0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