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출판계 미래 책임질 인재 육성 본격 드라이브 - 출판진흥원 - 기획·편집디자인 교육 - 출판아카데미 등 눈길
  • 기사등록 2023-04-24 11:31:34
기사수정

디지털북 등 강좌 인기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출판인들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 운영 및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출판진흥원 교육 관련 사업을 전담하는 출판아카데미팀에서 출판계의 다양한 수요와 주요 이슈를 반영한 △출판 아카데미 △수출 아카데미 △글로벌 아카데미 △디지털북 및 오디오북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현재 운영 중에 있으며, 각 교육과정별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출판진흥원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출판기획·편집디자인·마케팅 등 4개 분야 7개 강좌로 구성된 '출판 아카데미'는 지난달부터 10월까지 총 20회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출판 재직자를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출판산업계 수요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고용보험기금을 재원으로 이루어지는 사업인 만큼,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는 사업장 소속 근로자라면 누구나 진흥원과 협약을 맺은 후 듣고 싶은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디지털 출판산업의 발전을 위한 '디지털북 및 오디오북 교육' 과정도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디지털 출판산업의 비즈니스 트렌드와 정보전달을 위해 최신 이론은 물론 실습 중심의 교육과정으로 구성했다. 디지털북 9개, 오디오북 5개, 대학연계 특강 2개 등 총 16개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디지털출판 관련 최신 이슈와 정보를 체계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해외 진출에 관심이 많은 출판계 재직자와 예비자를 위한 '수출 아카데미' 과정도 5월 중 출판진흥원 누리집에 공고,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출판계 예비자, 재직자(기본), 재직자(심화) 등 수준별로 나뉜 과정이 5~6월, 8~10월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지난 몇 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온라인 세미나로 진행되었던 '글로벌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올해부터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재개, 출판인들의 국제 도서전 및 해외 현지 출판시장 탐방을 지원할 예정이다. 방문 국가 등 자세한 지원내용은 상반기 중 공지될 예정이다.

올해 새롭게 추가되는 교육과정도 있다. 웹소설 시장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실력 있는 웹소설 작가 양성을 위한 전문적인 교육과 첨삭지도를 제공하는 '웹소설 작가 양성 과정'도 진행될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1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