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파주서 어린이 책 잔치와 출판문화 관람 - 출판문화에 대한 관심 고조 - 다양한 볼거리 즐기며 관심
  • 기사등록 2023-05-29 19:46:50
기사수정



경기 파주시 파주출판도시 일원에서 이달 5일부터 7일까지 ‘파주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가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파주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후원하고 출판도시문화재단이 주최했다.

21회째를 맞은 어린이책잔치는 ‘다양성과 다문화’라는 주제로 어린이날에 맞춰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작가와의 만남, 강연, 인형극, 뮤지컬,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책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냈다.

또 판소리인형극, 노래극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지는 책잔치스테이지, 작가의 강연을 듣는 어린이 인문학당, 버스킹 공연 등이 마련됐으며 세계문화 체험전, 마법천자문 테마존 등의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돼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주한대사관과 문화원과의 협업으로 진행된 ‘세계문화체험전’은 세계 각국의 그림책을 전시하고 영화와 낭독공연을 상영해 어린이들이 여러 나라의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

또한 48개 출판사가 참여한 북마켓, 방정환이 창간한 잡지 ‘어린이’ 100주년 기념 전시, 다양숲도서관 등을 운영하며 축제의 풍성함을 더했으며, 다양성이라는 주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국립민속박물관 파주, 청소년재단 등에서 체험 및 홍보 부스를 운영해 어린이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축제가 개최되기 전인 5월 1일부터 파주시 도서관과 지역 서점 및 출판사들은 각각의 공간에서 ‘오픈하우스’를 통해 다양한 체험, 전시, 공연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린이들에게 선보였고, 축제의 공간 및 시간적 제한을 해소했다는 평가가 나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1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