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과 디자인 공모 - 제13회 그린패키징 공모전 - 오는 9월 접수, 11월 시상 - 업계 기술 개발 의욕 고취
  • 기사등록 2023-05-29 19:55:05
기사수정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그린패키징 공모전’ (Green Packaging Awards)은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과 디자인, 사례 등을 발굴하여 시상하고 있다. 갈수록 친환경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고 순환경제가 대세로 자리매김하고 있어 업계의 응모가 많아지고 있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은 2023년도 제13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을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우수한 친환경 포장 기술 및 디자인, 사례를 발굴해 시상함으로써 친환경포장에 대한 인식과 관심을 제고하고, 일반인과 관련 학생,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과 기술 개발 의욕을 고취하고자 공모전을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공모전 참여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 또는 기업, 단체를 포함한 일반 부문과 국내외 고등학생 또는 대학(원)생을 포함한 학생 부문으로 나뉜다. 팀 단위(3인 이내)로도 응모가 가능하며, 1인(팀) 3작품까지 제출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신상품에 대한 포장재 감량화(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을 주제로 포장재 폐기 용이성, 포장재 위생·안전성 등의 설계에 주안점을 둔 독창적인 친환경 포장 기술 개발 또는 포장 디자인의 포장 (시)작품 등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27일(공휴일 제외)까지이며 참가신청서, 출품작 설명서, 기타자료(카다로그, 사양서 등) 등 관련 서류를 온라인과 우편 및 현장접수(경기 용인시 기흥구 중부대로746번길 11-1)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환경포장진흥원 으로 문의하면 된다.

환경부장관상 등 총 13명(특·입선 예외)에게 시상이 이뤄지는 가운데 수상작 발표는 오는 10월말 한국환경포장진흥원 공식 홈페이지 및 개별로 통보되며, 시상식은 11월 중순(수상작 발표 때 시상 장소 및 시상일 통보)에 열릴 예정이다.

한국환경포장진흥원은 친환경 포장과 관련한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자원 절약과 녹색 성장, 녹색소비 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1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