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디지털 전환(DX)과 자동화 흐름 한자리에 -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 오는 9월 11일 팡파르 - 벨기에 브뤼셀서 개최…올해 4년만에 열려 - 연포장 정조준 마스터 클래스
  • 기사등록 2023-08-21 18:29:43
기사수정



클라우드로 생산 데이터 활용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Labelexpo Europe 2023)이 오는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벨기에 브뤼셀 엑스포장에서 개최된다.

레이벌엑스포 유럽 전시회는 지난 2019년 개최된 이후 그동안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개최되지 못하다가 올해 4년만에 다시 개최되어 그동안에 축적된 첨단 인쇄 기술과 최신 설비 등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자동화와 연포장에 포커스를 둔 마스터클래스와 스페셜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은 '자동화, 지속가능성 및 다양화'를 주제로 총 9개의 홀에서 진행 되며 프리프레스에서 원재료 그리고 디지털 및 아날로그 인쇄와 컨버팅 기술까지 최신의 기술들을 공개한다.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은 또한 레이벌 및 연포장 기술간의 다양화, 디지털 장식, 워크플로우 및 자동화, 클라우드 상의 리얼타임 데이터 콜렉션, LED UV로부터 더욱 새로운 원자재와 점착제까지 지속가능성 및 인쇄산업의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획기적인 전시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동화와 네트워크화로 시스템 통합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의 주제 중 하나인 자동화는 자동화된 설정뿐만 아니라 더 넓은 공장 네트워크에 프레스를 통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end-to-end의 색상 관리, 실시간 기계 모니터링 및 클라우드를 통한 생산 데이터 보고와 같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온프레스 카메라 및 기타 센서와 연결된 머신 러닝 및 인공 지능의 적용을 볼 수 있다.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의 Automation Arena는 파일 생성에서 디지털 인쇄 및 변환에 이르기까지 완전한 'lights out’ 생산 워크플로우를 시연하면서 이러한 트렌드를 강조할 것이다. 이 부문 참가자에는 CERM, Esko, AVT, Xeikon 및 Grafotronic 등이 있다. 

자동화의 이점에는 폐기물 감소, 가동 시간 증가, 수동 개입의 필요성 감소가 포함된다. 

특히 자동화는 글로벌 인쇄업계 전반에 채용의 어려움으로 인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또 다른 주제인 다양화는 핵심 감압식 인쇄 원재료와 기본 패키징 포맷은 물론 기존에 지원되지 않았던 광범위한 재료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핵심 감압 레이벌과 함께 종이 및 필름 스탠드업 파우치 생산, 수축 슬리브 및 랩어라운드 레이벌 등의 시연이 진행된다.


도미노·Xeikon 등 글로벌 브랜드 총출동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에는 HP Indigo의 200K 디지털 프레스와 Xeikon의 CX500t 타이톤 토너 프레스, Screen의 Truepress PAC520P 수성 기반 패키징 프레스 등 최신 설비와 기술등이 공개된다.

▲도미노는 새로운 K300 고해상도 잉크젯과 통합된 K600i 가변 데이터 프린터,  N730i 디지털 UV 잉크젯 레이벌 프레스를 선보인다. 

도미노의  N730i 디지털 UV 잉크젯 레이벌 프레스는 BITSTAR 프린트 헤드 기술을 사용해 1200dpi로 인쇄가 가능하다. 또한  최대 7가지 색상(CMYKOVW)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Pantone 색상 범위의 최대 92%를 구현할 수 있다.

선택사양인 플렉소 프라이밍 스테이션이 있어 보다 까다로운 용지 유형에서도 인쇄 품질을 최적화 할 수 있다. 선택 사양인 플렉소 스테이션은 바니싱, 브랜드 별색 또는 수축 슬리브 적용을 위한 플러드 화이트를 지원한다.

▲Xeikon은 자사의 Titon 토너 기술을 사용해 보호 광택제 없이 종이 파우치에 인쇄하는 XT-500 디지털 프레스의 글로벌 출시를 한다. 또한 Xeikon은 또한 모든 Cheetah 3.0 CX 시리즈 인쇄기에 선택적으로 장착할 수 있고 인쇄 작업 전반에 걸쳐 밀도 및 등록을 모니터링하는 품질 측정 모듈(QMM)을 출시한다.

▲딜리는 Neo Picasso UV 잉크젯 인쇄기를 소개한다. Neo Picasso 플러스는 더욱 안정적인 인쇄를 위해 텐션 컨트롤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한 모델로 CMYKOV(스팟컬러로 OV/OG/VG가 가능) 6도 더블화이트 설비이다. 이  설비는  더블 화이트로 투명 소재에도 문제 없는 우수한 차폐력을 갖고 있으며 개선된 헤드 관리 시스템, 핀틀어짐의 구조적인 개선과 텐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향상된 품질의 인쇄물을 경험할 수 있다.

인쇄폭 330mm에 최대 속도 분당 50m가 가능하며 600x1,200dpi의 해상도를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 시스템, 웹클리닝 시스템, 정전기 제거 시스템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가장 넓은 소재 커버가 가능하며 첨단 소재 틀어짐 방지 시스템으로 고속 인쇄시에도 흔들림 없는 뚜렷한 인쇄가 돋보인다.  

▲HP Indigo는 유럽에서 처음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HP Indigo V12 디지털 프레스와 최근 출시된 HP 인디고 200K 디지털 프레스를 소개하며 레이벌 및 패키징 산업을 위한 효율성, 지속 가능성 및 수익성을 입증한다. 

컨버터는 인기 있는 HP Indigo 6K 디지털 프레스로 LEP 및 LEPX 기술이 비즈니스 성장에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배울 수 있다. 또한 V12 Digital Press는 논스톱 생산 및 수익 창출을 보장한다. 이와 함께 HP 인디고 200K 디지털 프레스는 기존 모델 대비 30%의 속도 향상과 45%의 생산성 향상을 제공한다. Digital Pouch Factory에서는 HP Indigo 200K 디지털 프레스를 중심으로 프리프레스와 후가공 설비들을 시연할 예정이다.

▲Anytron은 최신 제품인 ANY-PRESS를 공개한다. ANY-PRESS는 최첨단 5색 건식 토너 프레스로 레이벌 및 연포장을 위한 디지털 인쇄 기능을 제공한다. ANY-PRESS는 강력한 13인치 폭 LED 엔진으로 구동되며  탁월한 내구성을 보장한다. ANY-PRESS의 출시와 함께 Anytron은 고급 기능과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레이벌링 및 포장 산업 내에서 새로운 시장 부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Anytron은 디지털 인쇄와 레이저 다이 커팅이 통합된 ANY-JET II에 포커스를 둔다. ANY-JET II는 디지털 인쇄, 라미네이팅, 레이저 절단, 슬리팅 및 매트릭스 제거 기능을 단일 기계에서 제공해 매우 비용 대비 효율적이다.  

▲Mark Andy는 자사의 새로운 플렉소 인쇄기인 PRO Series를 론칭한다.  PRO Series는 비용 대비 효율성이 뛰어난 접착식 레이벌 생산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Mark Andy의 Performance and Evolution 시리즈에서 입증된 써보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사용자 필요성에 따라 플렉소 인쇄기를 디지털 토너 장치로 업그레이드하고 하이브리드로 변환할 수 있는 모듈식 구조를 가지고 있다. 또한 Mark Andy는 자사의 하이브리드 인쇄기 베스트 셀러인 Digital Series HD와 Digital PRO Max를 소개한다. 

▲BOBST는 두 개의 주요 생산 라인에 중점을 두고 레이벌 및 연포장 생산 분야에서 선도적인 혁신을 시연할 예정이다. 최신 UV 잉크젯 기술이 장착된 BOBST DIGITAL MASTER 340 All-In-One 모듈식 및 업그레이드 가능한 레이벌 프레스는 100m/분의 속도로 가동된다. 방문객들은 이 기계에 표준으로 제공되는 BOBST의 ACCUCHECK 시스템이 최고 속도로 100% 인라인 품질 관리를 수행하는 것을 볼 수 있다.  또한 고급형 BOBST MASTER M6 플렉소 인쇄기는 확장된 색 영역 인쇄 및 V-Flower 인쇄 장치를 위한 하나의 ECG 기술이 어떻게 인쇄 실린더를 중단하지 않고 최소한의 낭비로 인쇄 실린더의 빠른 자동 전환을 가능하게 하는지 볼 수 있다.

▲Prati는 회사의 Futura 업그레이드 가능 개방형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DigiFastone 디지털 마무리 라인을 홍보한다.

이 라인은 잉크젯 모듈에서 레이저 다이 커팅 및 터렛 되감기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디지털화되어 있으며 식품 및 음료, 와인 및 주류, 화장품, 개인 관리 및 홈 케어 부문에서 단기 판촉 레이벌을 생산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DigiFastone은 최대 130m의 촉각 효과 및 질감, 장식 및 질감, 의약품용 점자 및 Marburg Medium 인쇄를 생성할 수 있다. 이 시스템은 로스분과 설정 시간을 줄이며 0.15mm의 레지스터 정확도를 제공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3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