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의 포장산업 해외에서도 더욱 빛난다 - 포장협회, 포장인의 포럼 - 해외전시회 한국관 운영 - 안전경영, 해외시장 개척
  • 기사등록 2023-10-30 09:38:10
기사수정



한국포장협회(회장 임경호)가 이달 25일 오후 4시 서울 서초구 더리버사이드호텔에서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제6차 포장인 포럼을 개최했다. 한국포장협회는 회원사들의 활발한 지식정보 교류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매년 2회 포장인 포럼을 마련하고 있다. 

앞선 5차 포럼은 50여명의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5월에 개최된 바가 있다. 이어 이번 6차 포럼은 한국품질진흥원 박형탁 교수가 강사로 초빙돼 ‘안전경영 전략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환경과 잇따른 전쟁 발발 등 국내외 정세에 갈수록 어수선하고 불확실성이 커지는 상황에서 안전경영의 중요성이 갈수록 중요한 만큼 안성맞춤 강의에 참석자들은 호응했다.

임경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녹록치 않은 환경에도 불구하고 회원사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에 감사드린다”면서 “업계 동향을 교류하며 회원사들의 내실 있는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으며, 포장인 여러분들의 건승을 기원한다”고 전했다.


EURASIA PACK 한국관 파견


이에 앞서 한국포장협회는 ‘2023 튀르키예 이스탄불 포장전시회(EURASIA PACK)’에 한국관을 운영, 해외시장을 개척하는데 일조했다.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 투얍에서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한국포장협회를 비롯해 두산전자기기, ㈜아이피씨, ㈜립멘, ㈜트루씰, ㈜화인매카트로닉스, ㈜동양잉크, ㈜유한팩, 제이에셀㈜, ㈜대진화학, ㈜켐피플 등 11개 부스가 운영됐다.

한국포장협회는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연포장, 포장재료, 용기, 인쇄, 잉크분야 등 회원사의 우수한 포장기술 및 포장재를 선보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