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를 빛낸 디지털 레이벌 후가공 기술 - 벨로이 - 듀오블레이드 WS·WX MAX - 비즈프레스 13R 등 호평받아
  • 기사등록 2023-10-30 10:21:33
기사수정



벨로이는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Labelexpo Europe 2023)에 참가해 디지털 레이벌 후가공기 듀오블레이드 WS 와 듀오블레이드 WX MAX, 그리고 기존 제품에 화이트 토너를 탑재한 디지털 레이벌 프레스 비즈프레스 13R 등을 선보였다. 이 설비들은 상업용 디지털에 입문하고자 하는 기업과 소량다품종 레이벌 생산에 최적화 된 제품이다.

듀오블레이드 WS 는 기존 벨로이의 스테디 셀러였던 듀오블레이드 SX 의 자동화 버전으로 커팅 헤드 2개가 기본 장착 되어 있으며 더 많은 생산량을 위해 총 4개의 커팅헤드까지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커팅 디자인에 따라 커팅 헤드 설정이 자동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사용자가 직접 커팅 헤드 간격을 조정하거나 사용 할 커팅 헤드를 선택하는 등의 복잡한 절차를 거칠 필요가 없다.

CCD 카메라 장착으로 QR code 또는 Job number 를 이용한 자동작업변환도 지원된다.  

듀오블레이드 WX MAX 도 듀오블레이드 WS 처럼 모든 시스템이 자동화 되어 있으며, 작업 자동변환 기능을 지원한다. 

DUOBLADE WS 대비 장점은 역시 절단 속도와 생산성이다. 총 12개의 커팅 헤드가 장착되어 있어 분당 최대 속도가 20M에 달하고, 낱장커팅기가 빌트인 시스템으로 설치되어 있어 롤투롤 뿐만 아니라 롤투시트 방식도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현장에서 내내 가장 뜨거웠던 이 두 장비는 전시 기간 동안 현장 판매가 이루어졌고, 특히 듀오블레이드 WS 의 경우 합리적인 가격과 사용자 친화적인 시스템, 컴팩트한 크기, 소량 레이벌 제작을 위한 완벽한 자동화 시스템 등으로 현장 계약만 2대 이상이 진행되었다.

듀오블레이드 WX MAX 는 한국에서 가장 큰 레이벌 인쇄 업체인 성원 애드피아에 현장 판매 되었을 뿐만 아니라 Konica Minolta 를 비롯한 대형 레이벌 프레스 회사에서 큰 관심을 보이며 Accurio series 에 대한 번들로 판매하는 것에 대한 제안이 많은 상황이다.  

디지털라벨프레스 비즈프레스 13R 의 경우 기존 제품에 화이트 토너를 개발하여 탑재했다. 백색 인쇄와 인쇄 품질 향상을 위해 완전히 새롭게 개발 된 RIP 소프트웨어가 함께 개발되었으며, 기존 대비 높은 선명도와 색상 매칭 시스템이 매우 쉬워졌다. K 토너에서 White 토너로 교체하기 위한 시간이 약 5분 이내로 어렵거나 번거롭지 않은 것도 장점이다. 이로써 백색 인쇄가 필요했던 투명이나 메탈 소재에 인쇄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많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