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맛있는 치킨 박스도 이젠 100% 펄프몰드로 - 무림P&P - 100% 천연 생펄프로 위생적 - 안전성과 내유성·내구성 탁월
  • 기사등록 2023-11-28 09:16:10
기사수정




포장 시간 감소 가맹점도 편리


무림P&P(대표 이도균)가 국내 최초로 국민 간식인 치킨박스에 펄프몰드를 적용한다. 식품안전성은 물론 내구성에 친환경성까지 두루 갖춘 ‘지속가능한 음식 용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 것으로 업계 이목이 쏠린다.

국내에서 유일하게 천연 생(生) 펄프몰드를 생산하는 무림P&P는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와 손잡고 치킨박스에 친환경 펄프몰드 ‘moohae(무해)’를 전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천연 펄프몰드가 적용된 치킨박스는 펄프몰드와 치킨 프랜차이즈 산업을 대표하는 두 선두 기업이 만나 국내 최초 개발한 제품이다. 원하는 모양대로 성형이 가능한 펄프몰드의 장점을 활용, 특별 맞춤 제작돼 친환경 용기의 또 하나의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국내 최초로 선보인 ‘펄프몰드 치킨박스’는 고객들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천연 소재인 생펄프로만 제작해 식품안전성 확보에 공을 들였다. 박스 표면에 공기구멍을 뚫어 치킨의 바삭함을 오랜 시간 유지하도록 설계됐다. 박스 뚜껑을 떼어내 치킨 무나 치킨 뼈 등을 담는 트레이로 별도 활용 가능한 실용성까지 검토했다.

치킨박스의 주 소재로 사용된 무림P&P 펄프몰드는 100% 천연 생펄프로 만들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유럽 연방위해평가원(BfR) 등 글로벌 테스트를 통과한 위생적이고 안전한 제품이다. 국내 펄프몰드 업계 유일하게 식품안전경영시스템(FSSC 22000) 인증을 받기도 했다. 

강도와 내구성이 월등해 내용물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름, 수분을 차단하는 뛰어난 내유성 및 내수성도 갖춰 기름진 음식을 담거나 보관하기에 손색이 없다는 설명이다. 전자레인지 사용이 가능한 편리성도 보유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