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혁신 레이벌 기술로 빛낸 패키징 산업 미래 - 2023 한국포장전…160여개사 기술 경쟁 치열 - 레이벌。연포장 등 각광 - 1:1 맞춤 상담기회 제공
  • 기사등록 2023-11-28 09:35:05
기사수정




새로운 바이어 발굴 최적


제6회 '2023 한국포장전'이 지난달 24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2023한국포장전에는 약 160여개사들이 참여해 화장품, 제약, 식품, 레이벌, 자동화 포장기술 및 재료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었다. 출품 업체들은 그 동안 갈고 닦아온 기술적 노하우의 발휘로 관람객들의 발길을 사로 잡았으며 또한 포장산업 종사자들은 기술적 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전시회를 적극 활용했다.

아울러 이번 전시회에선 참가사와 참관객간 1대1 맞춤 상담 기회가 제공돼, 각 업체들이 실질적 사용자를 직접 만날 수 있었다. 

주최측은 새로운 시장 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위한 기회를 얻고, 새로운 혁신 기술을 경험하며 포장산업의 새로운 가치문화를 창출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포장전 전시사무국 관계자는 "한국포장전 2023에 많은 관심과 진심어린 호응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차기 전시회에서는 더욱 발전된 신기술을 보여드리고 함께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강기술 레이벌과 연포장 다목적 솔루션


바이텍테크놀로지는 '2023 한국포장전'에 참가해 최신 제품인 ANY-PRESS를 소개했다. 

ANY-PRESS는 CMYK+W 최첨단 5색 건식 토너 프레스로 레이벌 및 연포장을 위한 디지털 인쇄 기능을 제공한다. 

ANY-PRESS는 강력한 13인치 폭 LED 엔진으로 구동되며  탁월한 내구성을 보장한다. 

ANY-PRESS는 풀컬러 인쇄에 더해 화이트 인쇄까지 지원하는 LED 레이저 토너 방식의 프린터로 최대 324mm의 넓은 폭까지 출력할 수 있는 소량 다품종의 레이벌&연포장 생산을 위한 다목적 프린팅 솔루션이다.

LED 레이저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내구성이 높은 레이벌&연포장 출력이 가능하며 레이벌&연포장 다품종 소량 생산 작업에 특히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화이트 인쇄를 지원하기 때문에 크라프트지, 투명 레이벌, 어두운 유색 미디어 등에 선명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직관적이고 쉬운 작동법에 더하여 전용 소프트웨어인 'ANY-FLOW'를 제공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레이벌과 연포장을 출력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담당자의 설명이다.

전용 소프트웨어인 'ANY-FLOW'에서 색상관리, 가변데이터(바코드, QR코드, 제조일자, 일련번호 등) 삽입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쉽고 빠르게 원하는 레이벌 & 연포장을 출력할 수 있다.

바이텍테크놀로지는 ANY-PRESS의 고급 기능과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레이벌링 및 포장 산업 내에서 새로운 시장 부문을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바이텍테크놀로지 영업 담당자는 “풀컬러 인쇄와 더불어 화이트 인쇄까지 5색 인쇄를 지원하여 높은 품질의 레이벌 출력이 가능하며, 라미네이팅 모듈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코팅 장비 없이도 내구성 높은 파우치를 생산할 수 있다”며 “한 대의 장비에서 최대 13인치 사이즈의 레이벌과 연포장까지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다품종 소량의 레이벌과 파우치를 필요로 하는 업체에 적합한 솔루션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바이텍테크놀로지는 지난 레이벌엑스포 유럽 2023에서 ANY-PRESS를 소개해 큰 성과를 얻었다. 


컬러 레이벌 프린터 자동화 시스템 공개 


비엠시스솔루션과 OKI코리아(한국오키시스템즈)는 '2023 한국포장전'에 참가해 자체 개발한 컬러 레이벌 프린터 자동화 시스템을 선보였다.

비엠시스솔루션은 다년간 연구개발(R&D)을 통해 세계 최초로 OKI의 초소형 컬러 레이벌 프린트를 활용한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한 가운데 컬러 레이벌 프린트 'Pro1040·1050'과 'Pro330S'의 실용성을 중점적으로 홍보했다.

Pro1040·1050과 Pro330S는 최소50mm의 라벨부터 최대 130mm까지 중형 레이벌까지 생산 가능한 장비로 작은 사무실의 디자인 레이벌부터 대형 공장의 생산레이벌·식별레이벌·GHS레이벌·식품레이벌 등 다양한 레이벌까지 광범위한 출력이 가능하다.

비엠시스솔루션은 앞선 3월에도 OKI코리아와 공동으로 'AW 2023'(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3)에 참가해 현장에서 Pro1040·1050과 Pro330S의 기술력을 입증받은 바 있다.

비엠시스솔루션 관계자는 "한국포장전에서 단순히 자동화 솔루션 업계를 넘어 포장 업계에서도 실용적으로 자사의 제품이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렸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