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일서 닻 높이 올린 한국출판의 위력 - 제75회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 전자출판관 운영해 기업지원 - 89만 달러 수출 상담에 일조
  • 기사등록 2023-11-28 09:41:55
기사수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이 지난달 18~22일 개최된 제75회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에서 전자출판관을 운영, 참가기업들이 현장에서 계약을 하고 글로벌 기업과 상담하는데 일조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

참고로 도서전은 매년 10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 마인에서 세계 최대 규모로 개최된다. 올해 도서전에서는 ‘그리고 이야기는 계속된다’을 슬로건으로 다양한 포럼, 전자출판산업 관련 세미나, 틱톡과 연계한 북톡 행사 등이 진행됐다. 

출판진흥원은 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56㎡의 규모의 부스에서 전자출판 기업의 수출상담과 해외 진출을 지원했다.

국내 전자출판 기업 바람길, 아이포트폴리오, 알에스미디어, 이어가다, 작가의탄생, 컬러팝업, 토이트론 등 7개사가 참여해 약 89만 달러의 수출 상담 성과를 이뤄냈다. 아이포트폴리오 관계자는 “이번 출판진흥원 지원을 통해 약 17만 달러의 현장 계약뿐 아니라 수많은 글로벌 기업과 상담을 했다”며 “향후 볼로냐아동도서전 등의 새로운 전자출판 분야 참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국내 전자출판 기업의 국제도서전 참가를 적극 지원함으로써 K-출판콘텐츠 수출성과뿐 아니라 우리나라 출판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