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계로 발돋움하는 아시아 레이벌의 미래 - 레이벌엑스포아시아 2023 12월 5~8일 中 상하이 신국제 엑스포 센터서 닻 올라 - 中 레이벌 기술 일대일로 올라 - 상하이 개최 20주년 기념해
  • 기사등록 2023-11-28 10:04:49
기사수정




글로벌 브랜드 총출동 풍성

총 3만㎡ 전시장 규모 개최

다양한 포럼·인쇄서밋 눈길


레이벌엑스포 아시아 2023(Labelexpo Asia 2023)이 12월 5일부터 8일까지 중국 상하이 엑스포 센터(SNIEC)에서 개최된다.

레이벌엑스포 아시아 2023은 지난 2003년 상하이에서 첫 개최된 이후 올해 20주년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더욱 성대하게 준비가 되고 있다.

올해 레이벌엑스포 아시아는 총 3만㎡의 전시장 규모에서 진행되며 350여개 이상의 글로벌 브랜드들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있다.

글로벌 브랜드로는 에이버리데니슨, 린텍, 코니카미놀타, OMET, HP, 로토매트릭스, UPM 라플라탁 등의 업체가 출품을 하고 중국 업체로는 풀리시(PULISI), 브로테크, HanGloble, 진다, 웨이강 등 다수의 업체들이 출품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올해 전시회에서는 레이벌과 연포장의 통합, 레이벌과 폴딩카톤(접이식 상자), RFID의 최신 기술 성과, 재료 혁신, 지능형 제조와 관련된 최첨단 기술 및 제품 등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중국 포장 협회가 진행하는 국제 레이벌 패키징 및 인쇄 서밋을 통해 레이벌 및 포장 산업 전반에 걸친 새로운 트렌드와 기술을 공유하는 플랫폼도 제공된다.


글로벌 브랜드와 중국 업체 총출동 


레이벌엑스포 아시아 2023은 중국 상하이 엑스포 센터(SNIEC)의 E1~E3까지 총 3만㎡의 전시장 규모에서 진행되며 350여개 이상의 글로벌 업체가 출품한다.

레이벌엑스포 아시아 2023에는 풀리시(PULISI)의 DPIM-330F 디지털 인쇄기와 혼텍(HONTEC)의 FlexiCon 8C flexo,  레이벌마스터(LABELMASTER )의 LM350 간헐식 옵셋 인쇄기 등 최신 설비와 기술 등이 공개된다. 

▲PULISI는 DPIM-330F 디지털 인쇄기를 선보인다. DPIM-330F 디지털 인쇄기는 220mm~520mm 폭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 콜드 포일, 포스트 디지털 플렉소 유닛, 라미네이션, 다이 커팅, 폐기물 스트리핑, 결함 감지를 통한 웹 검사 등과 함께 디지털 인쇄 엔진 앞에 플렉소 인쇄 모듈을 구성해 하이브리드로 운영 할 수 있다

또한  인쇄 헤드 자동 세척가능과 이중병 프레임(강철 제작), 가변 데이터 인식 및 고속 인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인쇄품질이 뛰어나고 에너지 절감으로 친환경적인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다.

▲혼텍은 신 설비인 FlexiCon 8C flexo를 공개한다. FlexiCon 8C flexo는 기본 레이벌 원자재  활용 뿐만 아니라 특별히 슈링크 슬리브상의 인쇄를 위해 디자인 되어졌다. FlexiCon 8C flexo는 완벽히 서보 모델로 구동되어지며 또한 CE 인증을 갖고 있다. 이와 함께 콜드-포일, 핫-스탬핑, re-lam/de-lam 및 턴바를 포함한 추가 옵션이 있다. 또한 Hontec은 MPX350 인라인 후가공 플랫폼의 라이브 데모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라이브 데모중에는 MPX350 인라인 후가공 플랫폼을 통해 핫 포일링 및 엠보싱, 스크린 인쇄 및 플렉소 바니싱으로 와인 레이벌을 제작하는 시연을 펼칠 계획이다.

▲Weigang은 신형 플렉소 인쇄기를 출품한다. 이 설비는 최신의 독일 서보 컨트롤 기술을 채용한 설비로 각 인쇄 유닛이 멀티플 독립형 서보 모터에 의해 구동되며 8도 인쇄에 23개의 서보 모터로 고속의 인쇄시에도 정확한 레지스트레이션을 보증한다. 이와 함께 플레이트 슬리브 시스템은 운영을 쉽게 하여주며 또한 빠른 작업전환을 가능하게 해준다.

Weigang은 이와 함께 새로운 디지털 인쇄기를 론칭하는데 사전 코팅, 단색 인쇄 및 바니싱 등 플렉소 인쇄 유닛을 갖고 있으며 인라인 다이 커팅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구성으로 구성될 수 있다.

▲Labelmaster는 장력 제어 기능과 웹 가이딩이 통합된 언와인드 모듈과 UV 경화 후 되감기 기능을 갖춘 옵셋 인쇄 장치로 구성된 LM350 간헐식 인쇄기를 론칭한다. 이 설비는 옵션을 통해 플렉소 바니시 스테이션, 검사, 콜드 포일링, 회전식 다이커팅, 폐기물 되감기 및 슬리팅으로 구성될 수 있다.

▲KingT는 차세대 산업용 디지털 레이벌 인쇄기인 L-Press 330s를 론칭한다. L-Press 330s는 삼바 프린트 헤드가 채용된 싱글 패스 디지털 잉크젯 인쇄기로 330mm의 인쇄폭과 1200x1200 dpi의 해상도를 갖고 있으며 2pl의 최소화된 잉크 드롭과 분당 80미터의 최대속도로 운영되며 팬톤 컬러의 95퍼센트를 인쇄할 수 있다. L-Press 330s는 코팅 및 비코팅된 용지 등 레이벌부터 연포장 어플리케이션까지 폭 넓은 범위가 가능하다. 

또한 화이트 및 투명한 필름, PET/PVC/PP/PE/BOPP 필름 및 알루미튬 포일까지 가능하다. 

▲브로테크는  iDM 330 디지털 장식 시스템을 공개한다. 이 설비는 점자 기능을 포함해 디지털 화이트, 디지털 메탈화 및 고급 디지털 광택제를 지원하는 다기능 설비이다. Brotech SDF Plus는 모듈식 플랫폼 기반 설계를 채택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또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실행되도록 전환할 수 있다. 

SDF Plus는 동일한 플랫폼에서 여러 개의 플렉소 인쇄 장치와 다이커팅 장치로 유연하게 구성할 수 있으며, 레일 장착 시스템은 콜드 포일, 턴 바, 폐기물 제거와 같은 장치를 수용할 수 있다.

▲코니카미놀타는 화이트 스테이션(CMYK+W)을 갖춘 AccurioLabel 400 차세대 풀 컬러 디지털 레이벌 프레스를 공개한다. 이 설비는 3,600x 2,400dpi의 인쇄 해상도로 최대 39.9m/min의 속도로 인쇄가 가능하다. 자동 색상 관리 및 IQ-520 자동 지능형 품질 모니터링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또한 코니카미놀타는 지난 2019년 출시한 AccurioLabel 230 4색 디지털 레이벌 인쇄기도 전시한다. 이 인쇄기는 3,600 x 1,200dpi 해상도에서 분당 23.4m의 속도로 인쇄가 가능하다.


RFID 레이벌 특별 하이라이트 전시


레이벌엑스포 아시아 2023은 RFID 레이벌에 대한 시장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난 4년 동안 RFID 레이벌 처리 분야의 최신 성과에 중점을 두고 스마트 레이벌 존을 스마트 레이벌 트레일로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기술을 선보인다.

레이벌엑스포 아시아 2023에서는 전체 레이벌 산업 체인에 초점을 맞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직 분야를 탐구한다.

스마트 레이벌 트레일은 지난 2017년 처음 공개되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도 특별한 하이라이트로 진행된다. 

스마트 레이벌 트레일은지난  2017 엑스포에서 전문 관람객 23,636명 중 14.95%가 큰 관심을 보였다. 

중국은 현재 초고주파 RFID 레이벌의 주요 생산국으로, 생산량이 세계 시장 점유율의 약 80%를 차지한다. 2021년 중국의 초고주파 라벨 생산량은 168억 개에 달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사물 인터넷(IoT), 지능형 제조, 새로운 소매 및 기타 분야의 급속한 발전으로 초고주파 RFID가 각계각층에서 널리 사용되고 홍보되어 RFID 레이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Labelexpo 글로벌 시리즈의 중국 프로젝트 디렉터인 Kevin Liu는 "올해 스마트 레이벌 트레일은 RFID 레이벌의 전 과정과 관련된 제품, 기술, 서비스의 핵심인 특구 전시, 다지점 디스플레이, 컨퍼런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RFID 레이벌의 혁신적인 개발 및 적용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칩, 본딩 장치, 감지 시스템, 데스크탑 인쇄 장치, 라미네이팅 장치, RFID 레이벌 재료 프로세서 제조업체, 데이터 인식 시스템 및 통합 솔루션 공급업체  등 문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시회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축적된 컨버터 및 브랜드 오너의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유명 브랜드 오너, 레이벌 컨버터, 시스템 솔루션 제공업체 등 국내외에서 20,000명 이상의 전문 방문객을 유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스마트 레이벌 트레일에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 레이벌 산업상 최초로 시상 


중국 레이벌 산업대상(Label Industry China Awards)이 올해 최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내 혁신과 모범 사례를 통해 레이벌 및 포장 인쇄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조직과 개인에게 시상된다..

레이벌엑스포 글로벌 시리즈의 전략 이사이자 심사위원장인 Andy Thomas-Emans는 "이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레이벌 및 패키지 인쇄 시장인 중국으로 이 상이 확대되는 것을 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혁신성 및 우수성을 축하하고 중국 레이벌 및 패키지 인쇄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4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