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장재 확~ 줄인 ‘제로마켓’ 지원도 으뜸 - 2021년부터 서울시 시행 - 올해 198개소 신규 선정 - 250만원의 사업비 지원
  • 기사등록 2023-12-29 17:51:01
기사수정

서울시는 2021년부터 1회용품·1회용 포장재 사용을 줄이고, 소분·리필(되채우기) 방식 등을 통해 제품을 필요한 만큼만 구입할 수 있는 제로웨이스트 매장을 ‘서울제로마켓’으로 선정해 지원하고 있다.

올해 서울시는 ‘서울제로마켓’으로 198개소 매장을 신규로 선정해 지원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는 제로웨이스트(쓰레기없애기)·재사용 등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 외에도 ‘올가홀푸드’ 등 가맹점 유통매장도 포장재 줄이기 사업에 함께 참여하고 있다. 

서울제로마켓으로 선정된 매장에 25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한편, ‘서울제로마켓’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활용해 매장을 소개하는 온라인 홍보를 지원하기도 했다.

더불어 시는 가정, 사무실 등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플라스틱, 폐건전지, 폐형광등 등 재활용이 가능한 생활 폐자원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한 취지에서 ‘폐자원 회수 캠페인’을 24일까지 진행했다.

서울시는 “많은 시민이 집 가까운 제로마켓을 방문해 착한 소비에 동참하길 바란다”며 “서울시는 포장재 줄이기와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매장을 매년 지속적으로 찾아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5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