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책 구입하면 기부는 자동 - 한국출판협동조합 - ‘모두같이’ 플랫폼서 구매 - 착한소비와 독서문화 연계
  • 기사등록 2024-01-30 09:44:58
기사수정

책을 구입하면서 기부를 하는 ‘착한 소비’가 이루어지는 새로운 도서유통플랫폼이 출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국출판협동조합은 도서유통플랫폼 책광장모두에서 제공하는 ‘모두같이’에서 책을 구입하면 결제하는 금액의 일부가 기부된다고 밝혔다. 

책광장모두 ‘모두같이’에서는 독자가 책을 구매하면서 후원하고 싶은 단체의 응원하기를 설정하면 결제금액의 3%를 해당 단체에 기부할 수 있다. 책을 구매하는 독자는 다른 온라인서점과 마찬가지로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으며 추가 비용 지출 없이 기부할 수 있다.

책광장모두는 한국출판협동조합이 서비스하는 플랫폼으로 출판사-서점-독자 모두가 함께하는 플랫폼이다. 

한국출판협동조합은 책광장모두 ‘모두같이’를 통해 책 구매가 단순 소비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기부로 발전시켜 착한 소비 문화를 만들고, 책이 가지는 공적 가치를 공유하고 독서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자 한다.

한국출판협동조합 관계자는 지금은 서울사대부고총동창회, 세일음악문화재단, 문화연대, 한글문화연대 등 비영리법인과 시민단체와 지역 서점 등이 등록되어 있지만, ‘모두같이’의 진정한 목표는 독자들의 기부나 응원이 주변 소상공인(분식집, 제과점, 세탁소 등)을 추천하고 참여시켜 책 한 권의 구매가 이웃과 상생할 수 있는 광장이 되고자 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