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위기는 본래 극복하려고 오는 것” - 한국제지연합회 - 2024년 신년 인사회 - 제지·펄프 화합 도모
  • 기사등록 2024-01-30 09:56:02
기사수정



한국제지연합회는 지난  5일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2024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하고 제지·펄프업계의 화합과 협력을 도모하고 발전을 다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병민 깨끗한나라 회장, 권혁홍 신대양제지 회장, 정연수 아진P&P 부회장, 이도균 무림그룹 사장, 장만천 전주페이퍼  사장, 권육상 페이퍼코리아 사장, 홍순호 홍원제지 사장, 김길수 한창제지 사장, 류진호 고려제지 사장, 유승환 아세아제지 사장 등 국내 주요 제지사 대표 및 임원, 유관단체 대표, 학계 등 모두 110여명이 참석했다.

이복진 제지연합회 회장은 신년사에서 “2024년은 우리 모두에게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하는 원년으로 만들자”고 강조했다. 

이복진 회장은 이를 위해 △수요구조 변화와 종이소재 사업영역 확대 △공정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통한 경쟁력 강화 △친환경 제품 연구개발 및 시장 확대를 미래 성장 동력으로 제시했다. 

이복진 회장은 "지난해를 돌이켜 보면, 우리는 매우 어려운 대내외 경제여건 속에서, 위기를 극복해 내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다했던 한 해가 아니었나 생각된다"며 "제지업계도 내수·수출 부진, 원부자재 공급 불안정으로 대부분 지종에서 유례를 찾기 힘든 침체기를 겪었으며 그 결과, 제품의 생산, 내수, 수출이 모두 큰 폭으로 감소했다"고 밝혔다.

이복진 회장은 "올해 우리 경제는 2.1% 성장하여 완만한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고 하지만 경기회복 속도가 기대에 못 미치는 데다, 기업 입장에서 이를 체감하기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하다는 것이 자명한 일"이라며 "올해 2024년은 우리 모두에게 ‘전환기’ 같은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복진 회장은 "제지업계 재도약의 미래 성장 동력을 가동하기 위해서는 △첫째, 제지산업의 친환경성이 제대로 평가받는 환경 조성 △둘째, 신수요 창출에 매진 △셋째, 내수 수성, 수출 확대에 적극 나서야 한다'며 "종이는 최선의 친환경 대체재이며 동시에, 산업의 기초소재로까지 영역을 확장해 가고 있는데 적극적인 제품 개발과 새로운 수요 창출로 제지산업의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5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