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애인 접근성 강화로 전자책은 인기 - 출판진흥원 - 공공영역 문화다양성 우수상
  • 기사등록 2024-02-26 09:11:53
기사수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준희, 이하 출판진흥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후원하는 ‘2023 공공영역 문화다양성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공공영역의 문화다양성 우수사례를 발굴하여 사회 전반의 관심을 환기하고, 문화다양성 증진 활동을 제고하기 위해 2023년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출판진흥원은 장애인의 독서문화 향유 권리를 보장하고 열악한 독서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선‘장애인 접근성 강화 전자책 제작 지원’사업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2018년부터 추진한 본 사업은 접근성 전자책 시장의 양적·질적 확대, 기증 연계를 통한 장애인 독서활동 지원 등 문화다양성을 보호하고 증진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올해 장애인 독서활동 활성화 및 정보서비스 확산 공로로 국립장애인도서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 밖에 시상에 포함되지는 못했지만, ‘다문화가정 독서 실태조사 및 독서 활성화 방안 연구’도 문화다양성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국내 다문화가정 확대 등 인구·사회 구조 변화에 따라, 다문화가정의 독서활동 증진을 위한 정책적 토대 마련 성과를 인정받았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6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