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만 사로잡은 K-북 출판한류의 위력 - 출판문화협회, 타이베이 국제도서전 한국관 설치 - 한국 출판 활력 밝혀 - 웹툰 등의 미래 발표
  • 기사등록 2024-02-26 09:14:01
기사수정




서울국제도서전 소개


대한출판문화협회는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에서 개최된 2024 타이베이국제도서전(TIBE·台北國際書展)에 참가해 한국 출판사들의 단체 전시관인 한국관을 설치 운영했다.

한국관에는 브릭스 에듀케이션, 북극곰, 다락원, 에릭양에이전시, PK에이전시 등 총 5개의 출판사 및 에이전시가 참가했다.

이번 타이베이국제도서전의 주요 프로그램 중 하나인 전문 출판 포럼에는 윤철호 대한출판문화협회 회장, 전혜정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교수, 그리고 최원형 한겨레 기자가 연사로 참여해 ‘한국 출판의 활력’을 주제로 발표했다.

각 연사는 ‘한국 도서정가제와 구글 소송’, ‘한국 웹툰과 웹소설의 현황과 미래’, ‘한국 출판계의 자아실현에 대한 열망’이라는 주제를 통해 한국 출판계가 직면한 문제, 동향과 전망 등에 대해 발표 했다.

올해 타이베이국제도서전은 재단법인 타이베이도서전기금회가 주최했으며 32회째를 맞았다. 

지난해에는 총 33개국, 470개 참가사가 타이베이를 찾았으며, 약 50만 명이 도서전을 방문했다. 

올해 도서전 주제는 ‘독서의 물결을 잡아라’(Catch the Reading Wave·閱讀造浪)였다. 

주빈국으로는 네덜란드가 초청되어 자국의 풀판과 문화를 소개했다.

한편, 출협은 한국의 출판문화를 국내외에 소개하고, 도서 저작권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권역별 해외도서전에 한국관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타이베이국제도서전을 비롯해 볼로냐아동도서전, 프랑크푸르트도서전, 과달라하라도서전에 참가할 예정이다.

한편, 출협은 오는 6월 26일부터 30일까지 코엑스(C&D1홀)에서 서울국제도서전을 개최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6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