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가 민생경제 회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노란우산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여행 지 원 및 여행후기 이벤트’를 올해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내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올해 연말까지 ‘소기업과 소상공인 국내여행 지원, 노란우산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프리퀀시(여행후기 이벤트) 두 가지로 진행된다.
먼저 소기업과 소상공인 국내여행 지원을 통해 여름성수기(7~8월) 5천명, 비성수기 (9~12월) 1만5천명 최대 총 2만명의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노란우산에서 이용 가능한 10개 리조트사의 휴양시설을 최대 50% 할인을 적용한 회원가로 이용할 수 있으며, 부대시설 이용쿠폰 등도 일부 제공될 예정이다. 참고로 앞서 밝힌 10개 리조트는 휘닉스와 롯데, 한화, 소노, 리솜, 금호, 켄싱턴, 용평, 비체, 디오션이다. 이들 휴양시설은 전국 각지 주요 관광지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부대시설 및 자연 경관을 갖춘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일상에 지친 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가족들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곳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음으로 노란 우산과 함께하는 국내여행 프리퀀시(여행후기 이벤트)는 노란우산이 보유한 리조트를 통해 국내여행을간 가입자들이 여행중 지역소상공인 상점(음식점, 카페 등) 방문 사진(각 4점)과 숙박시설 사진(1점)을 포함한 총 5장의 사진을 제출하면, 매달 100명을 추첨하여 소상공인사랑상품권 10만원을 모바일로 지급하는 이벤트이다. 참고로 소상공인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중소기업중앙회가 발행하는 모바일 소비 쿠폰으로 전국 제로페이 소상공인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노란우산에서는 가입자를 위해 법률세무노무 등 경영자문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가입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지원, 무료 단체상해보험 가입지원(가입후 2년간 무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