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21 00:00:00
기사수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지난 12월 30일에 중국신문출판연구원(원장 웨이위샨)과 공동으로 한국과 중국의 출판 주요 정보를 담은 ‘한중서정(韓中書情)’을 발간했다.

중국신문출판연구원은 중국 내 출판 산업 육성 정책 사업 및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는 중국신문출판총국 산하의 국가기관이다.


출판문화진흥원은 지난해 초부터 중국신문출판연구원과 양국의 출판 산업 현황 및 교류 방안에 대해 여러 차례 논의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저작권 수출입 지원 및 공동 출판콘텐츠 발간 등의 본격적인 양국의 출판교류에 앞서 양국의 출판정보를 수록한 정보지 ‘한중서정’ 발간을 목표로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번 발간된 ‘한중서정’에는 출판사 종사자, 평론가, 교수, 번역가 등 한중 출판 관련 전문가들이 자국 내의 출판 경향, 한중 양국의 출판 이슈 등의 다양한 주제로 기고했다.


특히 강성민 글항아리 대표, 김택규 숭실대 겸임교수 등이 참여한 ‘한중출판이 나아갈 길’이라는 주제의 좌담에서는 한국과 중국 각각의 출판 현황을 점검하며 한국 입장에서의 중국과의 교류 방안을 다뤘다.

황서원 중국인민출판사 사장 등과의 인터뷰를 통해 중국 내 전자출판의 현황과 전망을 하는 등 양국 출판 관계자들의 다양한 시각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중국신문출판연구원 웨이위샨 원장은 “‘한중서정’의 창간은 한중 양국 출판 산업이 세계 출판시장 발전에 부흥하며 국제출판 교류 협력의 새로운 요구에 부합하는 유익한 시도이다. 한국의 출판문화진흥원과 발간한 한중 출판정보지를 시작으로 양국의 출판문화산업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발간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출판문화진흥원은 우리 출판물의 중국 진출을 강화를 위해 중국신문출판연구원 등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고 다양한 교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본 정보지는 진흥원 홈페이지(www.kpipa.or.kr) 출판수출지원센터를 통해 무료로 파일(PDF)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5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