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1-21 00:00:00
기사수정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지난 1월 4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간행물 재정가 공표시스템의 모바일 홈페이지(http://www.kpipa.or.kr/repriceMobile)를 오픈했다.


출판문화진흥원은 이번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각종 모바일 단말기에 최적화된 해상도 및 메뉴를 구현하므로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새로운 모바일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재정가 도서를 검색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운영 중인 시스템의 개선으로 재정가를 공표할 도서의 ISBN만 입력하면 연관된 도서 정보가 자동 입력되는 기능을 탑재해 출판사들이 쉽게 등록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외 개선된 고객광장 서비스 및 회원가입 서비스로 이용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검색 기능을 다양화하는 등 이용자들은 보다 정확한 재정가 도서 자료 열람을 할 수 있게 됐다.


간행물 재정가 공표시스템의 모바일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으로 주요 포털사이트인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간행물 재정가 공표시스템'을 검색하면 바로 접속할 수 있다.


재정가 제도 및 공표시스템 이용 관련 사항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출판유통팀(063-219-2795)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재정가는 발행일로부터 18개월이 지난 도서에 대해 출판사가 정가를 다시 책정할 수 있는 제도다. 도서의 정가 변경을 원하는 출판사는 변경된 가격으로 판매를 원하는 날로부터 최소 2개월 전 진흥원 간행물 재정가 공표시스템에 도서 정보와 가격 변경 내역 등을 공표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51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