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03-03 00:00:00
기사수정

와이파이 환경서 출력 가능한 복합기 자동 인식
양면 인쇄, 컬러 모드 선택 등 다양한 출력 제공

최근 기업들이 모바일 오피스를 활용한 ‘스마트 워크’ 업무 시스템 도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가운데, 이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기 및 애플리케이션 출시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대표 정광은, www. fujixerox.co.kr)는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지 쉽고 간편하게 자료를 출력하고 문서를 열람할 수 있는 애플 iOS용 프린트 및 문서뷰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16일 출시했다.
후지제록스의 프린트 앱인 ‘프린트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뿐 아니라 내장 카메라로 찍은 사진, 웹페이지, 주소록 등을 컴퓨터와의 연동 없이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이 앱은 와이파이(무선랜) 환경에서 주변의 출력 가능한 복합기를 자동으로 인식하며, 기본적인 출력 기능 외에도 양면 인쇄, 여러 사진을 한 장에 출력하는 N-up 기능, 컬러모드 선택 등 다양한 출력 기능을 제공한다.
황인태 한국후지제록스 영업본부장은 “그 동안 프린팅 업계에서 출시된 앱들은 주로 B2C 대상이었지만, 후지제록스에서 이번에 출시한 앱은 기업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증 등 보안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고 말하며 “최근 기업들 사이에서 ‘스마트 워크’ 업무 시스템 구축이 확산되고 있는 추세이므로, 기업에 최적화된 후지제록스의 앱들을 활용하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스마트 워크 구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문서뷰어 앱인 ‘다큐웍스 뷰어 라이트(DocuWorks Viewer Light)’를 활용하면 언제 어디서든 문서를 쉽고 간편하게 열람할 수 있다.
다큐웍스는 후지제록스가 개발한 소프트웨어로, MS 오피스 문서(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HWP) 문서, PDF, 스캔 문서 등을 다큐웍스(XDW)라는 하나의 파일 형태로 저장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사용자는 이 앱을 통해 이메일에 첨부된 다큐웍스 문서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볼 수 있으며, 다큐웍스 문서를 이메일로 전송하는 것도 가능하다.
후지제록스의 프린트 앱과 문서뷰어 앱은 애플 iOS가 탑재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 터치에서 활용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에서 ‘Fuji Xerox’, ‘Xerox’등으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올해 상반기 중 안드로이드용 앱 또한 출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후지제록스 프린터스(대표 황유천) 역시 올해부터 이 앱을 지원하는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