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2-16 00:00:00
기사수정

2016년 97억 달러 규모 5월, 전자책 판매량
종이 책 판매량 넘어 서
스마트폰과 태블릿 피씨가 보급되면서 전자책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달 초 영국의 시장 조사회사인 주니퍼 리서치가 이날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태블릿PC 수요가 크게 늘면서 전자책 판매도 더욱 촉진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2016년 판매되는 전자책의 30%가 태블릿에 다운로드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태블릿PC 외에도 반스앤노블과 같은 소매업체에서 기존에 판매해온 전자책 전용 리더기도 종이 책에서 디지털로 전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또 아마존의 킨들 파이어 처럼 이북스토어 앱을 활용할 수 있는 단말기가 늘어난 것도 전자책 판매 증가에 일정부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까지는 휴대폰에 전자책이 다운로드 된 경우가 가장 많았으나 향후에는 스마트폰이 전자책을 소비하는 주요 기기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주니퍼 리서치는 내다봤다.
미국 전자책 시장에서 가장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아마존은 최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언어를 사용하는 독자들을 위한 리더기를 출시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꾀하고 있다.
또 지난 5월에는 전자책이 일반 종이 책 판매를 넘어섰다고 발표한 바 있다.
한편 전자책 판매가 증가됨에 따라 현재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타임스, USA투데이는 베스트셀러 순위 선정에 전자책 판매 수도 포함해 집계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2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