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22 00:00:00
기사수정





국내 전자책 1위 서비스 T스토어 북스가 상반기 결산 자료를 발표했다.


T스토어 북스는 작년 11월 개정 도서정가제 시행 이후 집계된 자료로 일반 도서, 장르소설, 만화의 각 세부 카테고리 별 TOP 10 도서를 공개했다.

도서정가제 영향으로 판매 부진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높았던 것에 비해 많은 베스트셀러를 배출하며 기대 이상의 선전을 했다는 평이다.


소설의 영화화 및 드라마화가 빈번해지면서 영화의 원작 소설이 베스트셀러를 차지하는 일명 ‘스크린셀러’가 상반기 전자책 업계를 주도했다. 국내소설 분야에서는 ‘국제시장’이 1위 자리를 꿰찼다.


특히 외국소설 분야에서는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가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창문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왕좌의 게임: 얼음과 불의 노래 제 4부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등이 10위권 안에 들며 스크린셀러의 파워를 입증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이어 전자책 업계에서도 인터넷 방송을 다룬 콘텐츠들이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전자책 업계에서는 인터넷 방송 스타 BJ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BJ로 산다는 것’ 시리즈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장르소설 중 로맨스 분야에서는 정통 로맨스보다 독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판타지 로맨스 분야가 많은 사랑을 받았다. 꿈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알게 된 후 이를 바꾸기 위해 계약결혼을 하는 이야기를 담은 ‘루시아’, 가문 대대로 내려오는 주종계약을 깨기 위해 정략결혼을 하려는 이야기를 담은 ‘가문을 위하여’가 나란히 1·2위를 차지하며 이를 입증했다.

또한 10위권에 랭크된 모든 도서가 ‘19금’으로 로맨스 분야에서는 여전히 19금 작품이 강세임을 증명했다.


시즌1과 시즌2에서 큰 인기를 누렸던 웹툰 ‘통’이 시즌3 역시 그 인기 행진을 이어가며 액션 만화 분야의 강자로서의 자리를 공고히 했다.


한편 T스토어 북스는 ▲초특급 인기 만화 무료 ▲로맨스/판타지 무협 BEST 1권 무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스토어 북스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Tstore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3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