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10-12 00:00:00
기사수정

KLK, 평판형 회전식 스크린 인쇄기 개발


첨단소재 화학전문기업인 KLK가 평판 형태의 회전식 스크린 인쇄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 장치는 종래의 인쇄방식에 비교해 잉크 도포 후 망점 막힘 현상을 방지하고, 인쇄 속도 조절가능, 대면적 인쇄 가능, 연속 인쇄와 반복 인쇄가능, 인쇄 패턴의 끊김 현상 제거, 반복적인 왕복 작업을 제거함으로써 생산성을 향상·시켰다는 게 KLK 측의 설명이다.
또 입자 크기가 10nm부터 100㎛이상의 큰 입자가 함유된 잉크를 사용하는 인쇄 방법에도 적용된다.
특히, 향후 시장규모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박막인쇄 기술 집약체인 RFID 태그, 터치패널, 태양전지, 무기EL, 유기EL, PTC 필름난방, 전자인쇄 분야에 다양한 인쇄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인쇄장치로 평가받고 있다.
KLK의 이륜관 대표는 “10년여의 연구 끝에 개발된 자기온도제어형 PTC 전도성 잉크와 회전식 스크린 인쇄장치를 이용하여 PTC 필름 난방 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라며, “향후 전도성 잉크의 핵심인 실버분말을 제조하여 RFID, 터치스크린, LED 등에 사용되는 잉크를 생산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설명- 평판형 회전식 스트린 인쇄기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44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