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8-24 00:00:00
기사수정

첨단 스마트 솔루션 신지평 연다

파이칩스, ‘UHF RFID H/W 토털 솔루션’
LIT, 유틸리티 태그 등 NFC 서비스 3종
에코나래, 저전력 이산화탄소 센서 모듈

RFID/USN KOREA 2012가 9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 전시회에는 국내·외 150여개 기업이 3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할 예정이다. 주요 출품업체들의 제품을 지난호에 이어 살펴본다.

파이칩스

파이칩스(대표 고진호)는 ‘UHF RFID H/W 토털 솔루션’을 소개한다.
‘PR9200’은 RF, MODEM, MCU와 Flash memory를 하나의 칩에 집적한 SoC로, 20dBm을 출력하는 PA를 내장하고도 170mA의 전류를 소비하도록 설계돼 있다. RF와 모뎀(MOD EM)은 파이칩스 자체 기술로 설계됐고, MCU는 ARM사의 Cortex M0를 사용해 편리하고 빠른 사용자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특정한 하드웨어 없이도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국내뿐 아니라 미국·일본·중국·유럽 등 UHF RFID의 주파수 대역을 지원할 뿐 아니라, FM0부터 Miller8까지 다양한 변조방식과 40kHz부터 640KHz까지의 data rate를 지원해 EPC gen2 프로토콜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PRM92x10CE’는 PR9200이 내장된 UHF RFID Reader/Writer Module로, PR9200의 장점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고 검증된 성능의 모듈을 사용함으로써 개발비용 및 개발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UHF RFID Antenna’는 기존 ceramic patch antenna 대비 무게 성능이 우수하고, 인체근접효과에 대한 영향이 적어 Handheld 또는 모바일 기기에 적합하며, 요구하는 안테나 크기 별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Bluetooth RFID Reader’는 Android, iOS, Windows 기반의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동해 사용 가능한 휴대용 RFID 리더로, 콤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별도의 스트랩을 이용한 뛰어난 휴대성, 가벼운 무게, 저전력 설계로 인해 이동성이 강조되는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LIT

LIT(대표 이경전)는 NFC서비스인 유틸리티 태그(Utility Tag), 태그 관리클라우드(Tag Manager), 라이프로그 앱(1cm)을 선보인다.
유틸리티 태그(Utility Tag)는 사용자가 NFC 태그를 스마트폰으로 터치하면 자동으로 해당 기능이 수행되는 서비스로 와이파이 자동 접속, 실시간 쿠폰 다운로드, 체크인, SNS 연동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LIT는 Wi-Fi 자동세팅 & 광고, 체크인 & 쿠폰, 콘텐츠 & SNS, 서비스 호출 & 콜백 등 다양한 형태의 유틸리티 태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태그 매니저(Tag Manager)는 NFC 기반의 서비스 개발, 운영,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웹 기반 통합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유틸리티 태그 콘텐츠를 웹에서 원격으로 생성하거나 수정이 가능하다. 태그 매니저는 사업자를 위한 태그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수많은 태그를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에코나래

에코나래(대표 이경희)는 저전력 이산화탄소 센서 모듈 (모델명: COZIRTM/SprintIRTM) 및 저전력 와이파이 모듈 (모델명: RTX4100)등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COZIR™은 중적외선 LED광원(4.26um)과 PhotoDiode detector 기술을 이용해 초당 2회의 연속 측정 모드에서 3.5mW(33mA)를 소모하는 초저전력 NDIR CO2센서이다. 기존의 IR source와 써모파일 IR Detector를 사용하는 타사 제품과 비교해 1/50 수준의 전력을 소모해 무선/에너지 하베스팅 제품에 적용이 가능한 최적의 솔루션이다.
SprintIR™은 기존 제품의 일반적인 측정 주기인 3~5초/1회와 비교해 고속(20Hz =초당 20회)으로 이산화탄소의 농도를 측정하는 제품이다. 따라서 빠른 응답을 필요로 하는 의료, 운동분석, EtCO2, Capnometer 등 다양한 분야에 사용이 가능하다.
RTX4100은 저전력 프로세서를 갖고 있는 소형 폼-팩터, 싱글 스트림, 802.11b/g/n의 특징을 갖는 와이파이 모듈이다. 이 제품은 낮은 데이터 속도로 네트워크에 비주기적 데이터 패킷을 보내는 가정, 기업, 스마트그리드, 홈오토메이션 등에 응용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