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9-20 00:00:00
기사수정

전년대비 20% 성장 … 효율과 운용성 향상은 과제

세계 RFID 시장이 향후 5년간 700억 달러가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ABI Research의 최근 발표에 따르면 RFID 트랜스폰더, 리더,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시장은 2012-2017년 705억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전망이다.
RFID 시장은 2011년 9억 달러가 성장한 데 힘입어 올해는 전년대비 20%로 성장했다.
정부는 소매, 운송 및 물류 관리 부문이 향후 5년간 전체 매출의 6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시장 가치가 가장 높은 부문이 될 전망이다.
하지만 효율과 운용성 향상이 RFID 도입의 최우선 목표이다. 현재 RFID는 품목별 태그 매출에 힘입어 소매 부문에서 성장하고 있다.
RFID를 통한 재고품 파악을 통해 적정 재고량 수준을 유지할 수 있으며 주문 절차도 더욱 간소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제품 정보 제공과 똑똑한 마케팅을 위해 RFID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와 함께 고객 대상 서비스 영역까지 침투할 전망이다.
정부가 서류와 인증 정보에 대한 비접촉/RFID의 도입을 강력하게 추진하는 고부가가치 부문이다.
그러나, 자산 추적, 차량 관리, 인력 위치 정보, 보안 등의 용도에서 효율을 향상시키려는 움직임이 RFID 솔루션 수용과 도입을 증대시키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4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