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7-22 00:00:00
기사수정





국내 최대이자 세계 2위 규모의 첨단기술 전문전시회 ‘나노코리아 2015’가 7월 1일 개막돼3일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7월 3일 폐막했다.


올해로 13회째인 ‘나노코리아2015’는 국내외 나노기술 관련 산업계 관계자들이 나노기술과 적용제품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학계(기관) 관계자들이 나노융합 최신정보와 신기술 및 제품 트렌드를 제시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됐다.


올해에도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Micro/MEMS, 첨단세라믹, 레이저, 3D프린팅 기술과 함께 바이오닉스 기술 분야 전시회가 추가돼 총 6개 분야 전시회가 합동 개최되면서 산업기술 간 교류와 협력을 위한 기회를 확대시켰다.


총 40개국 약 1만 1,000명의 참관객들이 찾은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최신 나노융합 기술 및 제품의 홍보와 판매를 위한 실질적인 비즈니스가 성사될 수 있도록 산-학 협력 상담회, 나노제품 수요·공급 상담회, 투자유치(IR) 상담회 등 다양한 비즈니스 프로그램이 마련돼 제품판매는 물론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투자유치까지 지원했다.


산-학 협력 상담회에서는 국내 나노대학 Lab과 공동연구개발, 대학기술이전과 라이센싱을 희망하는 기업과의 협력 상담회 18건이 이뤄졌다.


나노제품 수요·공급 상담회에서는 최신 나노 기술 및 제품 도입을 희망하는 국내외 기업과 나노전문 기업간의 상담회로써 총 56건이 진행됐다.


투자유치(IR) 상담회에서는 국내 나노융합분야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 총 14건의 상담이 진행됐다.


나노코리아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나노코리아 2015는 나노기술을 기반으로 한 첨단기술의 전시출품분야와 특별관을 더욱 확대해 선보이면서 역대 최대의 규모로 개최된 만큼, 많은 방문객이 찾아주셔서 성황리에 개최됐다”면서 “앞으로도 나노기업과 국가발전에 보탬이 되는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로써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이므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5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