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16 00:00:00
기사수정





생긴 지 얼마 안 된 웨어러블 기기 시장은 현재 틈새 고객 기반을 충족시켜주고 있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 지사가 발표한 ‘세계 웨어러블 기기 시장 성장 기회 분석 보고서(https://www.frost.com/mb1e)’에 따르면 스마트 워치와 피트니스 밴드가 가장 유명한 웨어러블기기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ICT 산업부의 슈바 람쿠마 선임 연구원은 “웨어러블 기기들은 단순히 피트니스 트랙을 넘어 사용자와 헬스케어 에코시스템간의 양방향 통신을 가능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반대로 배터리 기술이 발전하기는 했지만 OLED 스크린과 첨단 센서, 그리고 웨어러블 기기의 복잡한 기능들로 인해 배터리 전력 문제가 더 심각해 질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됐다. 이와 더불어 부정확한 데이터 생산 가능성이 고객 흡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내장 센서들이 연속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일반 사회적, 물리적 공간에 데이터를 옮겨 엄격한 개인 정보 및 보안법을 구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데이터 규제 법안들은 웨어러블 기기 데이터의 미래를 결정하기 위해 기술업체와 법률기관, 정부간의 커뮤니케이션이 필요하다.


람쿠마 선임 연구원은 “장기적으로는 에너지 하베스팅과 무선 충전 기술이 배터리 문제를 완화시켜,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끄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배터리와 데이터 정확도 문제가 해결된다면 웨어러블 기기들은 IoT 에코 시스템의 한 부분을 차지해 기기간의 데이터 통신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서비스 기반 모델들과 기업 또는 관련 시장 파트너십이야말로 웨어러블 기술이 대중 시장으로 나오게 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5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