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9-16 00:00:00
기사수정





고기능 첨단화학소재 전문 전자부품 제조업체 유원컴텍(대표 최병두)이 지난 8월 18일 롤투롤 인쇄전자(Roll to Roll e-Printing) 시스템 장비 전문기업인 토바(대표이사 신기현)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롤투롤 인쇄전자 시장에 본격 진출을 선언했다.


이번 제휴를 바탕으로 롤투롤 장비 관련 원천기술을 보유한 토바는 연구개발과 제조, 유지보수 등을 담당하며 유원컴텍은 개발된 장비의 판매, 설치 등을 담당한다.


토바가 보유한 롤투롤 인쇄전자기술은 전자회로, 센서, 디스플레이, 전자 부품 등의 다양한 전자 재료를 마치 신문을 인쇄하듯 필름 위에 인쇄하는 기술이며 대량생산이 가능해 미래 선도 핵심 기술이다.

또한 기존의 반도체 공정과는 달리 생산 과정에서 재료의 소모가 거의 없고 유해 물질이 배출되지 않는 친환경 기술이라는 장점이 있다.


유원컴텍은 토바와의 제휴로 인해 반도체와 더불어 투명·유연 디스플레이, FPCB RFID 시장뿐만 아니라 모바일 전자기기, 가전, 자동차, 조명, 의학, OLED, 전자종이, 유기 및 박막 태양전지, 배터리 등으로의 시장 진입을 시도할 태세다.


현재 롤투롤 장비시장만도 전 세계 30조원으로 알려지고 있다. 국내 업체들의 경우 선진 일본기술의 복사를 통해 롤투롤 장비를 제조공급하고 있는 실정이다. 아울러 국내 2조원 시장에서 불과 10%만이 국산장비이다.


따라서 유원컴텍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롤투롤 원천기술을 보유한 토바와의 전략적 제휴를 기반으로 국내와 세계 시장 진출에 본격적인 채비를 차리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5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