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2-17 00:00:00
기사수정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이 자사의 특허 기술인 신축성 수지 기술을 이용해 부드럽고 유연한 신축성 고분자 수지 필름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파나소닉은 또한 이 절연 필름과 더불어 투명 전극 재료와 도전 페이스트도 제공할 계획이다.


새로 개발된 재료는 늘어났다가 다시 원형으로 돌아오는 절연 필름 재료다. 이는 기존 신축성 재료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울 만큼 획기적인 것이 특징이다. 이 재료는 원하는 폴딩 방식과 다양한 자유로운 형태의 표면에 적용할 수 있어 기존의 설계 제약을 현저히 줄여준다.

일례로 의복 및 신체 등 다양한 형태에 적용할 수 있는 유연하고 신축적인 전자 제품 구성을 가능케 한다. 새로 개발된 재료는 웨어러블 장치부터 센서, 디스플레이, 로봇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


신축성 수지 필름은 파나소닉의 특허 기술인 신축성 수지 기술을 기반으로 됐으며, 인장신율이 2.5배 이상의 탁월한 탄성의 부드럽고 신축적인 절연 필름 재료다.


또한 신장으로 발생하는 내부 응력을 완화해 원래 모양으로 회복시킬 수 있는 절연 필름 재료로 반복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응력 완화비는 60%에 이르며 회복률은 98% 이상이다.


이와 함께 절연 재료로 신축성 투명 전극 재료와 전도성 페이스트도 추가 개발했다. 새로 개발된 필름과 재료는 지난 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도쿄빅사이트(Tokyo Big Sight)에서 열린 ‘제17회 인쇄 회로 박람회’(Printed Wiring Boards Expo)를 통해 전시됐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65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