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4-04-16 00:00:00
기사수정





‘2014 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 전시회(이하 ATEM FAIR 2014)’가 지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됐다.


올해 6회를 맞이한 ATEM FAIR는 국내 유일의 접착 및 코팅·필름 산업 전문 전시회로 관련 기술의 현주소 파악 및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리였다.


특히 올해 ATEM FAIR 2014에는 미국, 독일 등 해외 10여개 국가가 참가해 총 11개국 172개사의 출품으로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됐으며 관람객도 약 1만 6,000여명이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분야에서 두루 적용되는 점/접착 도료나 잉크와 같은 코팅관련 기술을 비롯해 첨단 기능성 필름이나 시트, 방수나 화학 관련 장비들도 대거 전시됐다.


출품 업체들 중 보스틱 코리아는 프랑스 Bostik의 한국지사로 강력한 점/접착 성능과 함께 인체에 무해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적인 핫멜트용 제품들을 선보여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또한 대미는 PP 소재와 PU 폼(Foam), 천연가죽, 인조가죽(자동차 내장재용)에 대한 강한 접착력과 인체에 무해하여 실내 환경에 적합한 수용성 접착제 제품, 켐코는 BTXFree 친환경 테이프로 IPX7 등급 이상의 방수 성능을 지녔고 Black 인쇄로 우수한 차광 능력을 보여주는 방수복합폼 테이프, 영일프레시젼에서는 실리콘 열전도성 방열그리스 ‘YTG-SC Series’, 버메스코리아는 접착제를 포함한 각종 액체의 극미세량을 토출하는 피에조 젯 디스펜서 ‘MDS 3200’, 아팩은 컵지용으로 개발된 친환경 수성 코팅액 ‘APC-200’ 등을 출품했다.

이밖에 포장기계 전문업체인 성안기계(주)에서는 고품질의 수지용융과 강력한 접착 제품을 고속운전으로 생산할 수 있는 압출 코팅기 및 라미네이터기, 그라비아 인쇄기 등을 소개했다.


ATEM FAIR 2014와 함께 2014 국제표면처리ㆍ도금ㆍ도장기술산업전(이하 SURTECH KOREA 2014)도 동시에 개최됐다. SURTECH KOREA 2014를 통해 코팅 및 접착기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표면처리와 도금, 도장 관련 기술 및 기자재와 장비를 함께 만나볼 수 있었다.

아울러 두 전시회에 참가한 기업간의 기술교류를 통한 시장확대 및 기술융합에 의한 신기술 개발 촉진 등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바이어 공유까지 이루어지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두었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국제 접착 코팅 기술 컨퍼런스’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UV 경화용 보호필름용 점착제, 점착제 설계 및 응용분야, 반도체용 테입 및 접착제에 대한 시장 동향 및 과제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세션이 마련되어 폭 넓은 정보를 전달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71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