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스틱코리아 핫멜트 감압식 점착제 발길 멈춰- 인체 무해한 친환경 점착제 각광
  • 기사등록 2014-05-21 00:00:00
기사수정





보스틱코리아(대표 이영준)는 핫멜트 형태의 접착제와 점착제를 한국 시장에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추진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 ‘2014 국제접착·코팅·필름산업전시회(이하 ATEM FAIR 2014)’에 참가 하였고 천여명이 넘는 고객 방문외에도 전시회 이후 지속적으로 문의가 이어질 만큼 큰 성과를 보였다.


본보는 최근 영업부의 진용원 차장과 마케팅 담당 박은정 과장을 만나 보스틱코리아 제품의 우수성 및 시장확대전략 등을 들어보았다.



▲ 보스틱코리아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보스틱코리아는 세계 4위의 오일 및 가스회사 TOTAL그룹의 자회사인 Bostik의 한국지사로 뛰어난 기술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친환경성과 우수한 성능을 갖춘 접착·점착제와 실런트 제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Bostik은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세계 50개 국가에 4,500명 이상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회사로 운송(Transporation), 산업용 접착제(Industrial Adhesive), 위생용품(Personal Care & Hygiene), 연포장재(Flex Lamination)와 관련된 접착·점착제 및 밀봉제 등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Bostik은 강한 내구성, 신뢰성, 친환경성으로 고객의 품질 만족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전세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산업용 접착제 부문에서는 타이어, 유리병, 프라스틱 케이스 등의 레이벌 부착시 사용되는 접착·점착제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이들 제품들의 특징은 저온(-18˚C)에서도 접착력 유지 및 난연성과 더불어 용이한 탈부착이 가능하다.

또한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전기, 전자 산업용 접착제까지 다양한 분야에 접착·점착제를 공급하고 있다.

연포장재 부문에서는 산업용 라미네이션 시장에서 우수한 품질로 호평을 받고 있으며 열봉합코팅 및 저온 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현재 보스틱코리아는 2010년 설립되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에 위치하고 있다.



▲ ATEM FAIR 2014에 출품하신 배경은 무엇입니까.



ATEM FAIR 2014에 출품하게 된 것은 올해가 3회째로 회사 홍보 및 잠재적 고객 확보를 통한 매출신장에 뜻을 두고 있다.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을 한 장소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다는 점과 새로운 시장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획득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다. 실제로 상담고객 상당수가 거래로 연결되고 있는 점도 고무적이다.




▲ 회사 제품들의 특징을 말씀해주세요.



저희의 주요 제품들은 HMPSA(핫멜트 감압식 점착제)제품으로 타이어 레이벌용 점착제, 과일용 레이벌 점착제, Clear on Clear 점착제, 메디컬 제품 등이 있다. 이밖에도 PP나 PE 등 플라스틱 제품을 접착하는 핫멜트 APAO, 자동차 필터 등과 같은 고내열성을 필요로 하는데 접착하는 핫멜트 PolyAmide 등이 있다.


핫멜트 점착제는 열에 녹여 사용하는 것으로 그 특징은 무엇보다 기존 솔벤트를 사용한 점착제의 경우와 달리 인체에 무해하며 친환경적이라는 점이다.


타이어 레이벌용 점착제의 특징은 핫멜트 감압식 점착제로서 인체에 무해하고 친환경적이며 내열성과 내한성이 강해 사계절 모두에 우수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코팅되지 않은 필름의 컬링 방지 및 종이 및 필름과 같은 종류의 모든 원단에서 우수한 컨버팅과 프린터 적성, 다이커팅과 디스펜싱에 있어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과일 레이벌은 내한성이 뛰어나 기존 일반 솔벤트 점착제와 달리 냉동식품이나 육류 등의 제품에 레이벌 부착시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며 과도한 습기에서도 우수한 부착력을 제공해 떨어질 염려가 없다.

특히 인체에 무해함으로써 타사 제품 보다 식품류 등에 사용시 탁월하다. Clear on Clear 제품은 솔벤트나 워터베이스 제품과 비교시 뛰어난 품질의 제공과 특히, 투명성이 높아 제품에 바로 인쇄를 한 것과 같은 기능의 제공과 함께 BOPP, PET, PE 등 투명 필름은 물론 플라스틱 및 유리병 등 여러 부문에서 활용성이 크다.

또한 우수한 클린필(Clean Peel)과 함께 세척시 레이벌 제거시에도 뛰어나 자원재활용에 있어서도 최적의 성능을 제공한다.

메디컬 제품의 경우 FDA의 승인을 받은 제품으로 인체에 무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앞으로 미래 전망성이 매우 우수하다.



▲ 추후 시장확대 전략은 무엇입니까.



핫멜트 제품은 인체에 무해하고 생산성도 더욱 높일 수 있어 미래 성장성이 밝다. 기존 솔벤트 제품의 경우 친환경적이지 못하고 인체에 유해할 수 있는 단점이 있는데 핫멜트 제품은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해 호평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핫멜트 제품의 국내 시장은 아직 협소하다. 하지만 인체에 무해하고 친환경적이라는 특성을 홍보한다면 이용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설비업체 등을 통해 장비 등의 임대 알선 등을 통해 레이벌 업체에 생산 라인 확대도 계획하고 있다.



▲ 접착·점착제 국내 시장을 어떻게 보십니까.



친환경 및 리사이클에 대한 요구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점에서 기존 솔벤트 제품은 그 이용이 점차 줄어들고 워터베이스나 핫멜트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핫멜트 제품은 워터베이스 제품과 비교시 뛰어난 품질을 제공한다. 따라서 결국 시장이 추후 핫멜트로 이동할 것으로 전망한다.


기존에 핫멜트 제품은 점착제가 잘 늘어나거나 클린필(Clean Peel)이 안 나온다는 단점이 지적되었었다. 또한 이러한 점이 핫멜트 제품이 기존 시장 진입에 따른 어려움으로 작용돼 왔다. 하지만 보스틱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했으며 따라서 보스틱 핫멜트 제품의 성장성은 밝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71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