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2-09-20 00:00:00
기사수정

QR코드 활용 지하철 옥외광고와 인디음악 접목

SK텔레콤의 옥외광고인 '가능성의 미디어'시리즈가 새로운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SK텔레콤은 8월 말부터 QR코드 기술을 활용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가능성의 뮤직' 옥외광고를 서울지하철 2호선 을지로입구역 지하보도에 설치했다.
SK텔레콤의 이번 옥외광고는 광고 매체를 기업 홍보용이 아닌 아직 대중에게 알려지지 않은 인디밴드의 음악을 발굴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는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가능성의 뮤직' 옥외광고 1탄에서는 긍정적인 에너지가 가득한 소울밴드 '세렝게티'의 노래 '바다로 가는 길'을 소개했다.
광고는 노래와 어울리는 고래 일러스트와 가사 한 구절로 구성돼 있으며,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누구나 손쉽게 노래를 들을 수 있다.
SK텔레콤은 세렝게티 외에도 가능성을 보유한 숨은 뮤지션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분기마다 새로운 노래를 선정해 소비자에게 소개하는 방식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계획이다.
선정된 음악은 옥외광고뿐만 아니라 '가능성의 릴레이' 캠페인 사이트에도 노출되고, 실제 오프라인 공연 이벤트까지 추진해 가능성 있는 음악을 널리 소개하는 새로운 미디어로 활약하는 SK텔레콤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SK텔레콤은 명동의 옥외 라이브 전광판에서 세상을 움직일 멋진 가능성을 주제로 한 '가능성의 카피 릴레이' 온라인 이벤트 당선작을 실제 광고로 제작해 방영했다.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카피라이터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주고 옥외 미디어를 미래 카피라이터의 가능성을 실현시켜주는 매체로 활용했다는 점, 즉 고객 참여 프로모션과 옥외 광고를 접목시킨 새로운 방식으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8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