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차세대 먹거리 ‘소물인터넷’ 집중 조명 - 10Mbps 미만 저속 통신 - 적은 ‘데이터’ 전달 최적 - IoT·IoST 최신분석 제공
  • 기사등록 2016-06-14 12:12:51
기사수정

ICT 및 미래산업관련 국내 최고의 실적으로 교육과 관련세미나를 주관하고 있는 IT전문교육기관인 산업교육연구소(소장 김성의)는 오는 6월 21일(수)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대강당에서 신기술, 신산업, 신서비스 창출을 위한 ‘사물인터넷(IoT) 및 소물인터넷(IoST) 최신분석 세미나’를 개최한다. 


사물인터넷(IoT)은 수백Mbps에서 기가급에 이르는 초고속 네트워크가 기반으로 사람과 사물, 공간, 데이터 등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돼 데이터를 주고받으며 전 산업에서 급속히 파급되고 있다. 이 같은 사물인터넷(IoT) 시대에 최근 ‘소물인터넷(IoST)’이 크게 주목받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차세대 먹거리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소물인터넷은 초고속 네트워크가 아닌 10Mbps 미만 저속 무선통신을 기반으로 킬로바이트 단위 적은 데이터를 전달하는 기술이다. 소물인터넷은 작고 간단한 통신모듈만 설치해 온도, 습도, 각도, 무게, 위치 등 단순 정보를 측정, 처리 등 작은 기기들을 무선망으로 연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세미나에는 국내외 IoT, IoST 관련 분야별 시장규모와 IoT, IoST 핵심기술 분석 및 항목별 표준화 최신동향, 표준화 등이 발표되며, IoST 산업 최근실태 및 LPWAN 개발분석을 비롯해 이것에 적합한 적용분야 사례와 신규사업 및 수익모델방안 등이 발표된다. 


산업교육연구소는 향후, 소물인터넷은 사물인터넷  인프라가 제공하지 못했던 고객 요구를 발굴하고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이번 세미나에서 소물인터넷 도입에 따른 무한한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및 기존사업의 신규 수익모델 발굴을 비롯한 미래 대응전략 방안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98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