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e-book으로 대학 전공서적 부담 던다 - 분야별 전문서적 무료 - e-book ‘온드림 빅북’ - 현대차 정몽구 재단
  • 기사등록 2016-06-15 10:10:06
기사수정


▲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분야별 학문 서적을 e-book으로 제작, 대학생 등 국민 누구나 무료로 탐독할 수 있는 ‘온드림 빅북’ 시리즈를 제작한다. 5월 30일 좌담회를 가진 빅북 참여 교수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사장 유영학)은 분야별 학문 서적을 e-book으로 제작, 대학생 등 국민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온드림 빅북’ 을 제작한다.


재단은 빅북운동본부와 협력을 통해 작년부터 ‘온드림 빅북’ 발간 작업에 착수하는 가운데 전공별 대학교수 등 해당 분야 전문가가 본인이 저술한 도서의 저작권을 기부하는 형태로 제작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올해 5권, 내년에 5권이 제작되며 책이 발간되면 이용자들은 인터넷에서 e-book의 형태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실물을 원하는 경우 제책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특히 대학교에서 전공서적으로 쓰이는 개론서들 위주로 제작될 예정이라 값비싼 전공서적 가격으로 부담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발간 준비 중으로 올해 공개될 도서는 ▲선형대수학(영문)(성균관대 이상구 교수) ▲수학교육론(성균관대 박경은 교수) ▲한의학(단국대 최승훈 교수) ▲IoT시대의 스마트컴퓨터(동의대 이종극 교수) ▲특수교육학(부산대 강영심 교수) 이다. 이 중 ‘선형대수학’과‘수학교육론’은 6월에 발간하고 나머지 3권의 도서도 금년 하반기면 e-book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발간된 도서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운영 중인 미디어 홈페이지 ‘함께여세(media.hyundai-cmkfoundation.org) 및 빅북 홈페이지(www.bigbook.or.kr)의‘온드림 빅북’ 코너에서 PDF 파일 또는 e-book으로 내려 받아 볼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98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