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웨어러블 시장 연평균 45% 성장률 전망 - 새로운 디바이스 등장 - 2.3배 지속 成長 주목 - 이슈퀘스트
  • 기사등록 2016-06-15 13:17:22
기사수정


▲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가상현실(VR/AR) 기술, 시장 실태와 전망 표지

산업조사 전문기관인 이슈퀘스트가 시장 보고서(Market-Report) 2016년 ICT 유망시장분석(Ⅰ) -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가상현실(VR/AR) 기술, 시장 실태와 전망’을 발간했다. 


IoT시대에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더욱 주목받는 디바이스로 발전해 가고 있다. 포스트 스마트폰으로 기대를 모아온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은 거의 모든 IT브랜드 기업들이 웨어러블 와치, 밴드, HMD(Head Mounted Display)형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이 외에 신발, 반지, 팔찌 등 그 종류도 다양해지고 있다. 


IDC의 자료에 따르면 2015년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은 새로운 공급 업체 참여, 새로운 디바이스의 등장, 사용자 인지도의 향상 등으로 인해 2014년 대비 2.3배 성장을 기록하면서 4,570만대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후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은 더욱 확대돼 2019년에는 1억 2,61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측되며, 2014년부터 5년간의 연평균 성장률은 45.1%에 이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가상현실 분야도 차세대 IT시장의 블루칩으로 알려지며 대형 IT기업들의 대대적인 투자가 이뤄지고 있다. 먼 미래의 이야기로 여겨졌던 가상현실은 2015년 말부터올해 상반기를 기점으로 대형 IT기업들이 잇달아 상용 제품을 출시하며 성큼 다가왔다. 


디지-캐피탈(Digi-Capital)은 2016년 전 세계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비즈니스 규모가 약 5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으며, 2020년에는 1,500억 달러 규모로 급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가상현실 기술은 게임, 교육, 의료, 시뮬레이터, 관광 등의 분야에서 유망하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웨어러블 디바이스도 디바이스의 보급뿐 아니라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통해 조성되는 산업구조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IoT 시대에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디바이스를 통해 구축되는 많은 양의 빅데이터로, 이는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핵심 비즈니스 요소가 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98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