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마트 유통 열려면 엡손을 주목하라 - 일상 깊숙이 들어온 리테일테크 - 엡손 사이니지 프로젝터 유통 혁신 - 키오스크용 POS 프린터 효율 강화
  • 기사등록 2021-02-26 18:03:50
기사수정

유통에  엡손 ICT로 효율성 높여


더 이상 직원이 상주하지 않아도 계산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되는 점포가 늘고 있다. 그러나 쇼핑센터, 대형마트, 소매점 등 각각의 공간 특성을 고려한 새로운 접근법이 필수적이다. 손님에게 1:1 상담을 지원하던 매장이 무인화로 전환되며, 손님 스스로의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해서는 제품 정보, 가격, 특징을 효율적으로 전하기 위한 홍보 소스 투사, 제품 스토리텔링을 제공할 솔루션이 필요하다. 다수의 사람이 모이는 대형 유통매장은 적정 거리를 띄우도록 유도하는 사인 출력도 요구된다. 

이같은 고민을 해결할 대안으로 엡손 제품이 주목을 끌고 있다. 엡손의 사이니지 프로젝터인 ‘EV-100’은 제품을 다양한 각도에서 빼어난 방법으로 돋보이게 한다. 영수증 등의 프린트에는 키오스크 탑재에 최적화된 ‘TM-m30’가 맡는다. 가게 홍보물부터 제품 발주 문서 출력까지 다양한 프린트는 ‘L11160’가 하면서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인다.


사이니지로 매출향상 도움을 줄 ‘EV-100’


유통업계의 핵심은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 사이니지다. 이 같은 유통업계의 니즈를 충족한 액센트 조명 레이저 프로젝터 EV-100은 가게 벽면의 상품, 테이블과 진열장에도 영사 할 수 있도록 360° 수평부터 180°수직까지 다양한 방식의 설치가 가능하다.

또 EV-100은 최대 20,000시간 사용 가능한 레이저 광원을 탑재해 램프 교체와 같은 유지보수의 번거로움에서 자유롭다. 개성 있는 매장을 만들어 줄 특별한 프로그램들도 지원한다. EPCM은 브랜드 로고, 자체 홍보 소스로 셰이프 필터를 만들어 비디오 소스와 결합해 타 매장과 차별화된 홍보 소스로 제작할 수 있다. 

또, 상황 별 시간별 콘텐츠가 자동 재생되도록 스케줄 설정이 가능해 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뿐만 아니라 ECP를 활용하면 iOS 기반의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해 가게에 어울리는 동영상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만들 수 있다.


키오스크 탑재에 최적화된 ‘TM-m30’


코로나19 이후 무인 결제가 늘나면서 키오스크 사용률도 증가하는 추세다. 엡손은 다양한 사용 환경을 고려해 콤팩트한 크기와 세련된 디자인의 POS 프린터를 출시했다. 

TM-m30은 가로 12.7cm 세로 13.5cm의 손바닥 크기로 활용성을 높이고, 공간 배치에 따른 양방향 용지 배출 방식을 적용해 ‘상단 용지 배출’, ‘전면 용지 배출’을 지원한다. 프린터 인쇄 명령, 인쇄 중단 등 작동 상태를 즉각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가시성 높은 판넬을 적용해 제품 오류에도 빠른 대응이 가능하다.


가게 홍보물부터 제품 발주 문서 출력까지 ‘L11160’


엡손 L11160은 문서 출력부터 홍보물 제작까지 가능한 A3 프린터다. 매장을 신규 오픈한 소상공인은 홍보물을 대량 제작하기 부담스러울 경우, 엡손 정품무한 프린터를 활용해 원하는 수량만큼 맞춤 제작할 수 있다. 

L11160은 컬러 단면 기준, 1분에 25장(ipm)을 출력하는 빠른 속도와 약 6,000장(흑백 단면 기준으로는 약 7,500장) 인쇄 가능한 슈퍼 대용량 잉크를 기본 제공해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고품질 홍보물을 얻을 수 있다.

엡손 관계자는 “최근 국내 유통업계에서 코로나19 이후의 위기극복, 매출 회복을 위해 소비자 친화적이고, 고효율성을 꿰하는 변화가 두드러지고 있다”라며 “유통 4.0 시대 리테일테크가 중심이 되는 상황에서 엡손은 사이니지 프로젝터 POS 프린터 등 엡손의 솔루션들이 한층 개선된 유통 현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2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