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업인쇄 성장은 강한 디지털 변화로 - 한국후지필름BI - 젯프레스 라이트 하우스 세미나 - 젯프레스 750S 데모 시연 펼쳐
  • 기사등록 2022-08-01 13:07:23
기사수정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대표이사 요코타 토모히사, 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상업인쇄 시장 고객들에게 초고속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젯프레스 750S(Jet Press 750S)’를 선보이고자 마련한 ‘젯프레스 라이트 하우스 세미나(Jet Press Light House Seminar)’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 6일 서울 중구 스테이락호텔에서 개최된 ‘젯프레스 라이트 하우스 세미나’는 상업인쇄 시장의 동향 공유와 더불어, 한국후지필름BI의 초고속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 ‘젯프레스 750S’의 데모 시연을 통해 제품 특장점을 자세히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30도를 웃도는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70여 명의 상업인쇄 업계 고객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후지필름BI 요코타 토모히사 대표이사가 ‘젯프레스 750S’ 도입 고객사인 세종기획에 감사패를 증정하는 것을 시작으로 ▲요코타 토모히사 대표이사 축사 ▲신구대학교 그래픽커뮤니케이션과 강형곤 교수의 ‘상업인쇄 업계 최근 동향 및 디지털화’ 세미나 ▲한국후지필름BI 마케팅팀 이혁열 과장의 ‘젯프레스 750S 특장점 소개’ 세미나 ▲‘젯프레스 750S’ 데모 시연 순으로 진행됐다.


80% 업체 디지털화 변화 요구


먼저, 강형곤 교수는 최근 디지털 인쇄 비즈니스 트렌드에 대해 “코로나19 이후 80% 이상의 상업인쇄 업체들이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에 대해 신속히 대처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를 디지털화 하는 데에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라며 “인쇄 비즈니스 디지털화란 단순히 디지털 인쇄기나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것을 넘어 기획부터 판매까지 사업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도 디지털화 해가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발표를 맡은 한국후지필름BI 마케팅팀 이혁열 과장은 “‘젯프레스 750S’는 전통 오프셋 인쇄기의 뛰어난 품질과 첨단 디지털 인쇄기의 유연한 생산성을 모두 겸비한 제품”이라며 “2018년 출시 이후 뛰어난 제품력과 생산성을 인정 받아 올해 6월 기준 전 세계에 250여 대가 보급돼 있다“라고 강조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6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