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웹 RTC로 비대면 고속도로 달린다 - 한국후지필름BI - ㈜보다컴과 업무협약 체결 - '비디오 헬프미' 도입 지원
  • 기사등록 2023-01-30 10:05:49
기사수정



영상 소통…신속 장애극복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대표 요코타 토모히사, 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원격 장애 대응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보다컴(대표 류시훈)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다컴의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비디오 헬프미’를 도입했다..

㈜보다컴은 2002년 설립된 기업용 통신 플랫폼 및 솔루션 기업으로 IP텔레포니 기반 통합 커뮤니케이션(UC)과 협업 솔루션을 통해 음성과 데이터 통화, 메시징, 웹 비디오 컨퍼런스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후지필름BI가 도입한 ㈜보다컴의 비대면 영상 상담 솔루션 ‘비디오 헬프미’는 기존 영상회의 소프트웨어와 달리, 영상 전송 지연 시간을 최소화하는 업계 표준의 웹 브라우저 기반 쌍방향 통신 방식 ‘웹 RTC(Web Real Time Communication)’ 기술을 적용해 별도의 모바일 앱을 설치하거나 로그인 절차 없이 모든 운영체제(OS)와 사용 중인 웹 브라우저 화면에서 바로 연결해 영상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한국후지필름BI의 기술지원센터(TSC)는 ‘비디오 헬프미’를 통해 고객과 영상으로 소통하면서 현장의 장애를 확인하고 기술적인 문제들을 원격으로 신속하게 해결할 예정이다. 또한 자사 및 전국 약 260여 개의 파트너사의 엔지니어와 실시간 협업이 가능해 현장 장애 처리율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 향상도 기대한다.

이번 ㈜보다컴과 업무협약 체결을 기반으로 한국후지필름BI는 팬데믹과 같은 재난 사태 등 어떠한 상황에서도 중단되지 않는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 장애 대응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 

올해 한국을 시작으로 후지필름BI 아시아태평양본부에서도 원격 장애 대응 강화에 나서 한국 외 다른 아시아태평양 전역에 ‘비디오 헬프미’ 확대 도입을 검토 중이다.

한국후지필름BI CS&S본부 김찬우 본부장은 “언제 어디서든 고객에게 신속하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다컴’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비디오 헬프미’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국후지필름BI는 디지털 전환(DX) 선두 기업으로서 고객 서비스에도 차별화된 디지털 전환(DX)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에게 비즈니스의 연속성과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39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많이 본 기사
게시물이 없습니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