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상업 인쇄시장 다양성으로 탄탄한 영토 확장 - 한국후지필름BI - 젯프레스 1160CF 시스템 출시 - 생산성 강화 운영비 절감 ‘촉각’
  • 기사등록 2023-04-24 11:38:28
기사수정





분당 롤 형태 160m 양면 인쇄

고농도 안료 잉크로 비용 절감 


한국후지필름비즈니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대표 요코타 토모히사, 이하 한국후지필름BI)가 동급 최고 속도와 뛰어난 인쇄 품질을 자랑하는 잉크젯 컬러 연속지 시스템 ‘젯프레스 1160CF(Jet Press 1160CF)'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DM 업체와 대량 교재와 학습지 인쇄 최적


이전 모델인 '1400 잉크젯 컬러 연속지 시스템(1400 Inkjet Color Continuous Feed Printing System)' 출시 이후 7년만에 새롭게 개발해 선보이는 제품인 만큼, 운영비 절감과 인쇄 품질 유지 사이에서 어려움을 겪어 온 상업 인쇄 시장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해줄 것이라는 기대를 얻고 있다. 특히 명세서 출력으로 대표되는 DM(Direct Mail) 업체와 대량의 교재 및 학습지 인쇄가 필요한 출판 업체의 업무 생산성을 크게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고해상도 출력과 동급 모델 중 가장 빠른 속도 


'젯프레스 1160CF’는 1,200x600dpi 기준으로 분당 롤 형태의 종이 160m를 양면 컬러로 인쇄할 수 있다. 기존 자사 모델 대비 분당 약 60m 정도 빨라진 속도로, 동급 모델 중에서도 가장 빠른 인쇄 속도를 자랑하며 풀컬러 인쇄 시 분당 A4 용지 약 2,000장에 해당하는 수준이다. 더불어 언와인더(unwinder, 급지 장치) 및 리와인더(rewinder) 기술을 통해 수만 장의 대량 인쇄도 고속으로 처리하며 빠른 시간 내 해결할 수 있다. 


이미지 최적화 AI 기능 장착 고품질 인쇄 구현


최대 1,200x1,200dpi의 높은 해상도로 선명하고 정교한 인쇄 품질도 구현 가능하다. 후지필름BI가 자체 개발한 이미지 최적화 AI 기능과 고농도 안료 잉크를 사용해 미세한 선라인과 문자에서 높은 인쇄 정밀도를 자랑하고, 정교한 색상 표현 등 일관되고 안정적인 고해상도 인쇄 품질도 보장된다. 특히, 고농도 안료 잉크를 활용하면 보다 적은 양의 잉크를 좁은 구간에 집중시킬 수 있어, 타 제품 대비 잉크 소모량이 적어 비용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더불어 열풍 건조 방식을 적용해 신속하게 잉크를 건조할 수 있는 점도 전력 소모량 감소에 도움을 줘 친환경적이다.

뿐만 아니라, 후지필름BI에서 새롭게 개발한 프린트 립 서버가 적용돼 출력 데이터의 신속한 변환과 인쇄가 동시에 가능해 데이터 생성 시간이 짧고 스풀링이 없어 인쇄 작업의 생산성을 대폭 높여줄 수 있다. 이외에 오퍼레이팅 측면에서도 간단한 터치 스크린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편리하다. 

한국후지필름BI 김현곤 영업본부장은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내에서 최초로 출시하는 ‘젯프레스 1160CF’는 동급 모델 대비 최고 속도와 품질, 운영비 절감이라는 차별화된 특징으로 상업 인쇄 업계에 혁신을 가져올 프린팅 시스템”이라며 “한국후지필름BI는 앞으로도 인쇄 및 출판 업계의 제작 공정 최적화를 위해 제품 라인업을 강화함과 동시에 고객들과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korpin.com/news/view.php?idx=141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